정다은 "퇴사이유? 생방 긴장+막판 승진 실패...♥조우종 손편지 결정적" (동상이몽)[종합]

원민순 기자 2023. 9. 4. 23: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리 5개월 차 정다은이 KBS 퇴사 이유를 밝혔다.

4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에서는 정다은이 퇴사 이유를 공개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정다은은 "제일 괜찮잖아요"라고 조우종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정다은은 KBS 퇴사의 결정적인 이유는 조우종이 써준 손편지 때문이라고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원민순 기자) 프리 5개월 차 정다은이 KBS 퇴사 이유를 밝혔다.

4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에서는 정다은이 퇴사 이유를 공개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정다은은 프리랜서 선배 이정민, 박은영을 만나 KBS 퇴사 후 웹소설을 쓰고 있다고 털어놔 모두를 놀라게 했다. 진도가 어느 정도 나가서 공모전에 제출을 하기도 했다고. 이정민과 박은영은 정다은이 소설을 쓴다는 사실에 놀랐다.

정다은은 "웹소설을 쓰는 작가 꿈이 있었다. 제가 쓰는 건 현대 판타지라는 분야다. 귀신이 보이는 아나운서를 주제로 쓰고 있다. 아나운서가 동방신기를 가진 거다"라고 진지하게 설명했다. 조우종은 "다은이가 '오빠는 장항준이 될 거야. 내가 김은희야'라고 하더라. 1프로도 믿어지지가 않는다. 와닿아야 하는데 그게 되겠느냐"라고 했다.

박은영은 정다은에게 수많은 아나운서 중 왜 조우종과 만난 것이냐고 물어봤다. 정다은은 "제일 괜찮잖아요"라고 조우종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정민과 박은영은 정다은의 한마디에 리액션이 고장나고 말았다.

박은영은 아나운서 시절 조우종과 방송을 많이 했는데 밥을 한 번인가 두 번 정도 얻어먹었다고 했다. 이정민도 조우종이 사주는 밥을 먹은 적이 거의 없다고 했다. 이에 정다은은 "저는 밥을 매주 사줬다. 매주 밥 먹자고 그랬다"며 웃었다.

조우종은 정다은을 동요 프로그램을 통해 만났는데 처음에는 이미지가 그렇게 좋지는 않았다고 했다. 첫날 MC 대기실에 들어갔는데 정다은이 메인작가랑 막 싸우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조우종은 "진행하다 보니까 다은이가 성격도 좋고 예쁘고 꾸밈없고 그런 모습에 호감을 느껴서 먼저 연락을 했다"며 자신이 먼저 대시를 한 뒤 사귀게 됐다고 했다. 정다은은 "한결같은 모습이 있어서 마음에 와 닿았다. 편안하고 고마운 느낌도 들었던 것 같다"고 했다. 

이정민과 박은영은 정다은이 왜 프리랜서 선언을 한 것인지에 대해서 궁금하다고 했다. 정다은은 "아침 생방을 하다 보면 사람이 진이 빠진다. 막판에 긴장도 높아지니까 이를 꽉 무는 거다. 나중에는 너무 아픈 거다. 막판에 승진도 못 했다. 동기들 다 했는데 내가 꼴찌이기는 했다"고 했다.

조우종은 정다은이 팀장이 될 뻔했는데 한 번 떨어졌다고 했다.

정다은은 KBS 퇴사의 결정적인 이유는 조우종이 써준 손편지 때문이라고 했다. 조우종은 "이렇게 충동적으로 결정할 줄 몰랐다. 편지 받는 걸 좋아해서 용기 불어넣으려고 쓴 거다. 저는 나올 때 1년 반 전에 계획 세워서 고민해 보고 절충해서 나온 건데 아내는 그냥 나왔다"면서 후회 가득한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사진=SBS 방송화면

원민순 기자 wonder@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