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콘텐츠사업화 프로그램으로 융복합 콘텐츠기업 육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도는 제조업 중심에서 미래 신성장 동력인 문화콘텐츠산업으로 전환을 전략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올해 신규사업으로 '콘텐츠사업화 전환 프로그램'을 운영해 융복합 콘텐츠 기업을 적극 육성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콘텐츠사업화 전환 프로그램'은 문화콘텐츠 분야 지원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과 차세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도내 타 산업 분야에서 콘텐츠산업 분야로 업종 전환을 희망하는 도내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전환 자금과 컨설팅을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센디오’ ‘로컬퍼스트’ ‘삼백육십오’ 등 사업 고도화
경남도는 제조업 중심에서 미래 신성장 동력인 문화콘텐츠산업으로 전환을 전략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올해 신규사업으로 ‘콘텐츠사업화 전환 프로그램’을 운영해 융복합 콘텐츠 기업을 적극 육성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콘텐츠사업화 전환 프로그램’은 문화콘텐츠 분야 지원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과 차세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도내 타 산업 분야에서 콘텐츠산업 분야로 업종 전환을 희망하는 도내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전환 자금과 컨설팅을 지원한다.
사업 수탁기관인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은 지난 3월부터 참여기업 모집과 공고를 통해 인센디오, 로컬퍼스트, 삼백육십오 등 3개 업체를 선정해 사업화 전환 자금 지원과 전문가 그룹과 기업 간 매칭을 통한 사업화 플래닝부터 사업자 등록까지 전담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인센디오’는 싱가폴식 돈육포 ‘김해육포’제품을 제조부터 생산, 판매하는 제조기업으로 현재 콘텐츠와 실물 제품 간의 연결을 위한 여러 고민 끝에 게임과 제품을 연결한 ‘농부와 돼지’ 모바일 게임(타이쿤게임)을 개발 중이다.
현재 ‘농부와 돼지’ 모바일 게임은 개발 완료 단계에 진입 했으며 게임 내 획득한 포인트를 ‘김해육포’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연동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로컬퍼스트 주식회사’는 창녕에서 미술과 음식을 융합한 ‘예술가의 식탁’이란 다이닝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사업 과제로 ‘영혼의 한 끼’라는 메뉴를 개발해 이중섭의 북해도식 스프카레, 창녕 하인두의 방아잎 다이닝, 우륵의 해초조개좁쌀죽 등 경남 예술작가들의 스토리를 담은 메뉴를 개발하고 영상 콘텐츠로 기록하고 있다.
또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의 입주작가들을 초청해 ‘영혼의 한 끼’를 대접하며 경남의 예술가들과 네트워킹을 통해 새로운 문화콘텐츠를 기획하고 개발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주식회사 삼백육십오’는 소규모 기업부터 대기업까지 맞춤형 간식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올해 콘텐츠사업부를 신설해 문화콘텐츠 사업을 고도화하고자 간식을 기반으로 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웹툰부터 굿즈 제작까지 진행 중이다.
현재 누리소통망(SNS)웹툰은 5화까지 연재됐으며 2주 간격으로 금요일마다 업데이트 된다. 굿즈는 기업 캐릭터인 ‘스낵프렌즈’를 활용해 달력, 볼펜, 포스트잇 등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개발 중이다.
한미영 경남도 문화예술과장은 “이 사업을 통해 타 산업과 콘텐츠 산업 분야의 융합으로 새로운 문화콘텐츠 산업의 패러다임을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타 산업분야 종사자들이 지속해 콘텐츠산업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창원=강민한 기자 kmh0105@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개 초선 의원이 볼썽사납게”… 민주, 윤미향에 ‘불편’
- 대통령실, ‘홍범도 흉상’ 비판 文에…“지나치게 나서는 게 문제”
- “뭐가 아쉬워서”…최원종, 10억대 아파트에 혼자 살았다
- 출퇴근에 보온병도 논란인 이재명…與 “웰빙단식 그만”
- “딸이 몹시 신세 져”…日잼버리 어머니 서툰 한글로 편지
- 여학생에게 졸피뎀 먹여 강제추행…밧줄로 성적 학대도
- 2시간 동안 6만1000번 ‘우르르 쾅쾅’…인도서 12명 사망
- “홍범도, 공산주의자 아냐”→“軍정체성 흔들어” 말 바꾼 태영호
- 쯔양, 악플에도 ‘애국 먹방’?…연어 이어 킹크랩 먹었다
- “선생님들~ 응원합니다!” 체험학습 신청하는 학부모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