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코리아세일페스타, 역대 최대 참여기업 참가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 코세페) 추진위원회가 참여기업 모집 한 달 만에 역대 최대 규모의 기업 참가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일부터 시작한 참가기업 모집에 현재까지 1,131여 개 기업이 신청을 완료했다.
이와 같이 참여기업 신청이 몰린 이유로 코로나19 엔데믹 선언 이후로 처음 개최되는 행사이며, 내수진작을 바라는 민간과 정부가 힘을 모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한편, 참여 희망기업은 11월 10일까지 코리아세일페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 코세페) 추진위원회가 참여기업 모집 한 달 만에 역대 최대 규모의 기업 참가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일부터 시작한 참가기업 모집에 현재까지 1,131여 개 기업이 신청을 완료했다. 이는 지난해 동일 기간 대비 참가기업 561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행사 규모도 역대급으로 커질 전망이다. 이와 같이 참여기업 신청이 몰린 이유로 코로나19 엔데믹 선언 이후로 처음 개최되는 행사이며, 내수진작을 바라는 민간과 정부가 힘을 모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현재 민간에서는 대형마트, 백화점과 같은 대형 유통사에 편의점, 수퍼마켓협동조합, 수퍼체인협동조합, 프랜차이즈 가맹점과 같은 골목상권까지 참여 준비 중이다. 그야말로 전통시장에서 온라인쇼핑몰까지 유통산업 전반에서 코세페를 만나볼 수 있다.
정부도 코세페 기간 중 소비진작 효과를 높이기 위해 지난달 지자체에게 공문을 보내 코세페 인접기간에 개최되는 지역축제와 코세페를 연계하거나 지역특산물 판매 등 할인행사에도 동참하도록 독려했다. 또한 행사기간 정부가 보유한 옥외 전광판, 대형현수막 등을 통해서도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기업은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소셜미디어를 통해 제품을 홍보할 수 있다. 또한, 홍보모델 키비주얼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코세페 로고 등 이미지도 활용 가능하다. 이 밖에 코리아세일페스타 주관으로 진행되는 온·오프라인 코세페상생마켓 판매행사 신청 기회도 제공된다.
한편, 참여 희망기업은 11월 10일까지 코리아세일페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행사 기간에 제품·서비스를 판매하는 기업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 신청 문의사항은 코리아세일페스타 사무국으로 연락하면 된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