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올 추석 ‘저탄소 과일’ 물량 20% 늘리고 최대 30% 할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환경과 건강을 고려해 소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올 추석에도 '가치소비' 관련 선물세트가 부상하고 있다.
실제 이마트에 따르면 저탄소·유기농·무농약 등 가치소비 세트 매출이 지난 2021년부터 올 설까지 매 명절마다 10~20% 수준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추석 사전예약에서도 인기다.
올 추석에는 대표적인 가치소비 세트인 저탄소 과일세트 물량을 작년 추석 대비 20% 늘렸으며 사전예약 프로모션으로 행사카드 결제시 최대 30% 할인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기농 조미료에 동물복지‧식물성 원료 통조림세트까지 상품군도 다양화
환경과 건강을 고려해 소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올 추석에도 ‘가치소비’ 관련 선물세트가 부상하고 있다.
이마트는 고객들이 이를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사전예약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명절 세트의 경우 감사한 분께 마음을 전달하는 선물인 만큼, 프리미엄 이미지를 가진 가치소비 세트를 많이 찾는 것이다.
실제 이마트에 따르면 저탄소·유기농·무농약 등 가치소비 세트 매출이 지난 2021년부터 올 설까지 매 명절마다 10~20% 수준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추석 사전예약에서도 인기다.
실제로 이마트 사전예약 누적 매출(8/10~8/31) 기준, 가치소비 대표 세트인 ‘저탄소인증 사과/배 세트’가 과일 세트 내 5위권에 등극했다.
이에 이마트는 매년 가치소비 선물세트를 다양화하고 물량도 늘리고 있다.
기존에는 저탄소 과일세트 중심이었다면 최근에는 유기농 견과 및 조미료 세트 등을 활발히 선보이고 있다. 동물복지나 식물성 통조림 세트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올 추석에는 대표적인 가치소비 세트인 저탄소 과일세트 물량을 작년 추석 대비 20% 늘렸으며 사전예약 프로모션으로 행사카드 결제시 최대 30% 할인한다.
이마트는 까다로운 저탄소 인증을 받은 농가 중에서도 우수농가 선별을 위해 친환경 과일 전문유통사 및 베테랑 농가를 적극 발굴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이상기후에 대응해 대체산지까지 발 빠르게 확보하며 고품질의 저탄소 과일을 수급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 ‘저탄소인증 사과/배/샤인세트(사과6입, 배2입, 샤인머스캣2입)’를 새롭게 선보이고 3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인기상품 ‘저탄소인증 사과/배세트(사과6입, 배6입)’도 30%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가공세트에서는 지난해 첫 출시해 조기품절까지 기록한 인기세트 ‘자연주의 유기농 참기름/참깨 세트’ 물량을 30% 늘리고, 유럽 친환경 인증을 받은 고급 천일염, 유럽 유기농 인증을 취득한 올리브유 등 신규 차별화 세트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유기농 가공세트는 2021년까지만 해도 큰 매출 변화가 없었지만, 지난해 추석과 올 설까지도 각각 전년 같은 명절 대비 30%대 높은 신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신선식품 중심이었던 친환경 트렌드가 조미료 등 가공식품으로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이밖에도 이마트는 동물복지 캔햄, 식물성 원료를 활용한 캔햄과 캔참치 세트 등을 사전예약 기간 동안 20~30% 할인해 2~3만원대에 판매한다.
윤샘이 이마트 자연주의 바이어는 “가치소비 트렌드에 따라 이마트도 관련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개발 중”이라며 “많은 분들이 프리미엄 선물을 선호하시기 때문에 명절 때 가치소비 세트에 대한 관심도가 더 커지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주된 신생아, 파울볼 맞고 두개골 골절…부모는 경악
- 대만 송산공항에서 물대포 맞은 이스타항공 여객기…무슨 일?
- "가슴이 또래보다 크구나" 14세 제자 속옷에 손 넣은 과외선생
- "연예인 생활은…" 여친 속여 6900만원 뜯어낸 40대 男가수
- '쌍방대리' 남양-한앤코 경영권 분쟁...대법원 결정 언제쯤?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윤 대통령 "페루, 중남미 최대 방산 파트너…양국 방산 협력 확대 기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도미니카전 필승은 당연’ 류중일호 경우의 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