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초 만에 증명한 시몬스의 자신감, 2023 브랜드 캠페인 온에어

최승근 2023. 9. 4. 08:2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면은 건강과 직결’ 침대 안전 향한 끈질긴 집념 보여줘
총 3편으로 구성…“시몬스가 왜 다른지 무엇이 다른지 알리겠다”
2023 브랜드 캠페인 ‘Made by SIMMONS’의 ‘여타 생산공장과는 차원이 다른 1936가지 청결한 생산공정’ 편.ⓒ시몬스

‘건강과 안전’을 강조한 시몬스 침대의 2023 브랜드 캠페인 ‘Made by SIMMONS’가 다시 온에어 되면서 제품 안전에 대한 인식이 느슨해 진 침대업계에 긴장감을 불어넣고 있다.

시몬스 침대가 지난 1일 온에어를 시작한 ‘Made by SIMMONS’에는 ‘수면은 건강과 직결된다’는 시몬스의 사명감을 반영하듯 건강과 안전을 향한 끈질긴 집념의 메시지가 명확하게 담겼다.

이번 캠페인은 ▲여타 생산공장과는 차원이 다른 1936가지 청결한 생산공정 ▲국가 공인기준보다 높은 극한 R&D 테스트 ▲ESG 경영 일환으로 선제 개발한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3편으로 구성됐다.

침대 제조 과정에서 굳이 할 필요 없고, 심지어 생각할 필요도 없는 부분까지 고려해 완전무결한 침대를 만드는 시몬스 만의 차별점을 강조했다.

최근 일본 후쿠시마 원전 처리수 방류, 라돈 침대 사태 재점화, 아스파탐 ‘발암물질’ 분류로 인한 먹거리 비상, 아파트 부실 시공 논란 등 안전 이슈가 잇따르며 건강과 안전을 걱정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제품 안전을 전면에 앞세우며 당당한 자신감을 내비친 시몬스의 캠페인은 소극적인 업계 분위기와 대조되며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실제 ‘Made by SIMMONS’는 지난해 12월 처음 공개되자마자 TV광고시청률 1위에 오르며 침대업계 안전 이슈에 불을 지폈다.

‘라돈침대 사태’ 5년째인 올해, 침대 업계 전반의 라돈 안전제품 인증 실태가 수면 위로 떠오른 것이다.

시몬스는 국내 공식 라돈안전인증기관인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시판되는 전 제품에 라돈 및 토론 안전제품 인증을 꾸준히 받아오고 있다.

시몬스는 ‘1936가지 청결한 생산공정’ 편을 통해 ‘청결’을 침대 선택의 새로운 기준으로 제시했다. ‘믿을 만한 생산공정에서 침대가 만들어졌는지’, ‘제조 과정은 깨끗한지’ 등 침대라는 결과물을 넘어 과정까지 살피게 만든 것이다.

침대는 사용자의 피부에 직접 닿는 데다, 수면은 건강과 직결되기 때문에 식품 제조 시설만큼이나 청결한 생산공정에서 만들어져야 하는 것이 당연하다. 결벽증에 가까운 시몬스의 청결함은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자체 생산시스템 ‘시몬스 팩토리움’을 통해 실현된다.

2023 브랜드 캠페인 ‘Made by SIMMONS’의 ‘ESG 경영 일환으로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편.ⓒ시몬스

‘난연 매트리스’ 편은 시몬스 침대의 대표 ESG 행보 중 하나인 난연 매트리스의 중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시몬스는 국내 최초·유일하게 일반 가정용 매트리스 전 제품을 화재안전 국제표준규격 및 국내 표준시험방법으로 시험해 16 CFR 1633 기준을 만족하는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를 출시하고 특허까지 취득했다.

시몬스의 난연 매트리스는 화재 시 실내 전체가 폭발적인 화염에 휩싸이는 플래시 오버(Flash Over)를 방지해 재실자가 대피할 수 있는 골든타임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이웃과 소방관의 안전에도 기여한다.

2023 브랜드 캠페인 ‘Made by SIMMONS’의 ‘국가 공인기준보다 높은 극한 R&D 테스트’ 편.ⓒ시몬스

마지막으로 ‘극한 R&D 테스트’ 편은 시몬스 침대가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극한의 R&D 테스트를 묘사했다.

시몬스의 R&D 테스트는 국가 공인기준보다도 깐깐하기로 유명하다. 매트리스 제조의 최소기준인 국가 공인기준을 넘어 한층 더 높은 기준을 적용하면서 매트리스 전문가로서 매트리스 장인다운 집념을 보여주고 있다.

이 편에서는 시몬스가 사용하는 R&D 테스트 기기들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실제 시몬스 팩토리움에 위치한 수면연구 R&D센터에서는 총 41종 시험기기를 활용해 250여 가지 세부 테스트를 진행한다.

최대 140kg 무게의 6각 원통형 롤러를 이용해 매트리스를 분당 15회 속도로 10만 번 이상 굴려 매트리스 손상도를 관찰하는 일명 ‘롤링 테스트’로 불리는 미국 기준 ‘ASTM 내구성 테스트’는 물론 매트리스 특정 한 부분을 100kg의 무게로 8만 번 두드려 해당 부분의 손상도를 확인하는 국내 기준 ‘KS 내구성 테스트’, 그리고 지면 위 100cm 높이에서 포켓스프링 판 위에 세워진 볼링 핀 옆으로 볼링공을 떨어뜨려 시몬스 고유의 포켓스프링 개별 독립 지지력을 확인하는 ‘수직 낙하 측정기’가 대표적이다.

시몬스 침대 관계자는 "Made by SIMMONS는 침대가 편안함을 넘어 건강과 안전을 책임진다는 시몬스의 신념이 깃든 브랜드 캠페인"이라며 "믿을 수 있는 안전한 제품만이 시중에 유통되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침대 제조 과정에서 ‘오직 시몬스만 하는, 다른 침대 브랜드는 하지 않는 것’을 앞세운 정공법”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