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9~10월 알뜰택배 무제한 할인 이벤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U가 9, 10월 두 달간 중고나라, 번개장터에서 CU알뜰택배(이하 알뜰택배) 접수 시 무제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CU가 이렇게 파격적인 택배 이벤트를 준비한 이유는 중고거래가 증가하는 9~10월에 맞춰 알뜰택배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번개장터에서 무제한 300원 할인
CU가 9, 10월 두 달간 중고나라, 번개장터에서 CU알뜰택배(이하 알뜰택배) 접수 시 무제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업계 최초로 중고나라에서는 횟수에 상관없이 한 번을 보내든, 100번을 보내든 횟수에 상관없이 무료 배송이 가능하다.
또 다른 중고거래 플랫폼인 번개장터에서도 횟수 상관없이 무조건 알뜰택배비를 300원 할인해 준다.
300원 할인 시 최저 1500원에 알뜰택배를 이용 할 수 있으며, 이는 일반 택배 대비 43% 가량 저렴한 수준이다.
CU가 이렇게 파격적인 택배 이벤트를 준비한 이유는 중고거래가 증가하는 9~10월에 맞춰 알뜰택배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실제, 최근 중고 거래 활성화와 온라인 쇼핑의 증가 등으로 CU의 전체 택배 이용 건수 중 알뜰 택배의 비중은 2020년 1.8%에서 올해(1~8월) 25%까지 크게 증가했다.
특히, 알뜰택배는 CU의 자체 전국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해 CU 매장 또는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고객이 지정한 CU 매장에서 찾아가는 방식으로 일반 택배와 달리 추석 연휴 기간에도 정상적인 수거 및 배송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2021년, 2022년 추석 연휴 기간 알뜰택배의 이용 건수는 전주 대비 각각 38%, 59% 증가할 정도로 많은 수요가 몰렸다.
한편, 해당 서비스의 지난해 택배 중량별 이용 현황을 살펴 보면, 500g 이하가 전체 63%로 가장 많은 이용 비중을 차지했으며 500g 초과~1kg 이하가 21%, 1kg 초과가 16% 비중로 낮은 중량의 이용률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알뜰택배는 5kg 이하 소형 택배만 취급하며 일반 택배 보다 배송 기간이 조금 느린 대신 가격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박희진 BGF리테일 서비스플랫폼팀장은 “중고거래 플랫폼과의 제휴 이후 알뜰택배를 이용하는 고객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다양한 채널로 알뜰택배 서비스의 접근성을 확대해 나가는 등 고객에 대한 혜택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野 고민 깊어지나…2주 연속 오염처리수 집회에도 동력 안 붙어
- 3주된 신생아, 파울볼 맞고 두개골 골절…부모는 경악
- 홍범도 흉상 논란에 또 나선 文…"대통령실이 계획 철회하라"
- 與 "홍범도, 부고에 '충직한 스탈린당원'…독립기념관 모셔야"
- '쌍방대리' 남양-한앤코 경영권 분쟁...대법원 결정 언제쯤?
- 여야의정 협의체 2차 회의 열었지만, 여전히 '평행선'
- 한동훈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통상적인 결과 나올 것"
- 거주자외화예금 51억 달러↓…원·달러 환율 상승 탓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골반 통증’ 김도영, 천만다행 “호주전 출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