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김밥 열풍 이어…틱톡서 뜬 ‘화채 먹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영상 플랫폼 틱톡에서 한국 음식이 뜨고 있다.
틱톡에서 입소문 탄 냉동 김밥이 미국 마트에서 '완판' 행렬을 보인 데 이어 최근엔 화채 '먹방'이 인기다.
팔로워 23만여명을 거느린 한국계 인플루언서가 지난달 10일 자신의 틱톡 계정에 화채 '먹방' 동영상을 올린 뒤 관련 동영상이 급증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에서 김밥 '먹방'이 유행하자 미국 마트에선 냉동 김밥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플랫폼 틱톡에서 한국 음식이 뜨고 있다. 틱톡에서 입소문 탄 냉동 김밥이 미국 마트에서 ‘완판’ 행렬을 보인 데 이어 최근엔 화채 ‘먹방’이 인기다.
3일 틱톡에 따르면 해시태그 ‘화채’(#hwachae)를 단 동영상 누적 조회수는 이날 기준 1억7000만 뷰를 넘어섰다. 팔로워 23만여명을 거느린 한국계 인플루언서가 지난달 10일 자신의 틱톡 계정에 화채 ‘먹방’ 동영상을 올린 뒤 관련 동영상이 급증한 것으로 보인다.
미국에서 활동 중인 한 인플루언서는 화채를 만들어 먹는 영상을 틱톡에 올리며 “혼자서 한 그릇을 다 먹을 수도 있겠다”고 감탄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가장 맛있는 조합을 말해주겠다. 딸기, 젤리, 수박을 넣으면 된다”고 말했다.
이 같은 관심은 구글 트렌드에서도 확인된다. 지난 7월까지 전 세계 ‘화채’(hwachae) 검색 빈도는 하루 1~10으로 많지 않았는데, 지난달 초부터 급증하고 있다. 화채 ‘먹방’이 온라인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지난달 27일엔 검색 빈도 최고량인 100을 기록했다. 지역별 관심도를 보면 싱가포르, 오스트레일리아, 캐나다, 미국 등 전 세계 곳곳에서 화채를 검색했다.
SNS가 띄운 한국 음식은 화채가 처음이 아니다. 앞서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에서 김밥 ‘먹방’이 유행하자 미국 마트에선 냉동 김밥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미국 식료품점 트레이더 조가 선보인 냉동 김밥이 대표적인 사례다. 지난달 초 이곳에서 현지 판매를 시작한 A사 김밥은 250t 규모의 초도 물량이 완판돼 2차 납품 물량을 준비 중이다.
현지 언론 더 선은 “트레이더 조가 김밥 메뉴를 출시한 후 높은 평가가 이어졌다. 김밥을 구매하려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일부 고객은 이 냉동식품을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다며 불평했다”고 전했다.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쿠팡, 정보유출 보상안…1인당 ‘5만원 쿠폰’, 총 1조6850억원 규모
- 김건희·윤석열 포함 76명 기소…민중기 특검 수사 결과 발표
- 北, 장거리전략순항미사일 발사훈련…김정은 “핵전투무력 무한대 강화”
- [단독] 성인도 ‘부모 동의’ 필수…청년 가구분리 시범사업의 모순 [세대분리법을 부탁해②]
- “이제 20대도 세대분리 돼요”…청년 자립 가능한 나라로 첫걸음 [세대분리법을 부탁해①]
- 쿠팡, 유출 피의자 노트북 제출 과정서 ‘자체 포렌식’ 미통보
- 소비쿠폰 효과에 자영업자 폐업 대폭 감소…지속성은?
- “정부 세제혜택, 환율 추세 바꾸기 역부족…내년 하반기 반등 가능”
- 대한항공 납품사 서버 뚫렸다…임직원 계좌번호 등 개인정보 유출
- 세운4구역 주민들 “개발 막아 손해”…국가유산청 상대 소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