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스타' 임영웅, 가왕 상금 소아암 환아에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임영웅이 폭발적인 팬덤을 활용한 기부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3일 (재)한국소아암재단에 따르면 임영웅은 선한스타 8월의 가왕에 등극하며 획득한 상금과 선한스타 워크를 통해 획득한 상금 총 206만 원을 소아암, 백혈병 환아와 가족을 위한 정서 지원을 위해 기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임영웅이 폭발적인 팬덤을 활용한 기부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3일 (재)한국소아암재단에 따르면 임영웅은 선한스타 8월의 가왕에 등극하며 획득한 상금과 선한스타 워크를 통해 획득한 상금 총 206만 원을 소아암, 백혈병 환아와 가족을 위한 정서 지원을 위해 기부했다.
선한스타는 스타의 선한 영향력을 응원하는 기부 플랫폼 서비스로 앱 내 가왕전에 참여한 가수의 영상 및 노래를 보며 앱 내 미션 등으로 응원을 하고 순위 대로 상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선한스타 워크는 앱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의 걸음수를 모아 원하는 이용자가 가수의 이름으로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충성도 높은 팬층을 보유한 임영웅이 가장 큰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부 방식이다.
임영웅은 지금까지 선한스타 방식으로만 누적 기부금액 6330만원을 달성했다.
임영웅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국투어 콘서트 ‘아임 히어로(IM HERO)’를 진행한다. 일정과 투어 개최지에 대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며, 지난 29일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전국투어 콘서트 티져 영상을 공개했다.
가수 임영웅의 이름으로 기부한 상금은 장기간 치료받느라 혹은 경제적 사정으로 인해 배움을 놓친 아이들을 대상으로 치료 이후에도 온전히 사회에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학습 및 심리, 미술 정서 치료 등의 정서 지원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소아암재단의 홍승윤 이사는 “노래로 마음을 따듯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따듯한 기부로도 그 온기를 전해주고 있다. 가수 임영웅의 선한 영향력에 감사하며 앞으로의 활동을 응원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소아암재단은 2001년 보건복지부에 등록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소아암, 백혈병 및 희귀질환 어린이 치료비 및 수술비 지원, 외래치료비 및 긴급 치료비 지원, 정서지원, 헌혈 캠페인, 소아암 어린이 쉼터 운영 등 다양한 사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맨유 관심 받았던 김민재, 결국 OT서 뛴다…이강인은 죽음의 조
- '3위도 보인다' KIA, 만원관중 앞에서 SSG 대파..7연승 질주
- 손수조 "제2의 '청년 손수조' 나와선 안 돼" [4류 정치 청산 – 연속 인터뷰]
- 낙동강 오리알 현실로?…마지막 기회까지 걷어찬 피프티 [D:이슈]
- 공정위, 제주도 LPG 충전사업자 4곳 담합 제재…과징금 26억원
- "이재명, 25일 위증교사도 징역형 선고 가능성" [법조계에 물어보니 555]
- 이재명, 이번에는 못 피했다…확정시 대선출마 불가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