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日 신곡 ‘소셜 패스’ 선공개→유튜브 뮤비 트렌딩 월드와이드 정상
이세빈 2023. 9. 3. 08:23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글로벌 대세 존재감을 드러냈다.
스트레이키즈가 지난달 30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공개한 ‘소셜 패스’(Social Path) 뮤직비디오는 일본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정상을 차지한 데 이어 하루 뒤인 31일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 올랐다.
또한 ‘소셜 패스’ 음원은 지난달 30일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하루 뒤인 31일 아이튠즈 재팬 송 차트를 비롯해 해외 25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 정상에 랭크됐다.
‘소셜 패스’는 일본 유명 아티스트 리사와 첫 컬래버레이션곡이다. 스트레이 키즈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 방찬, 창빈, 한이 작사, 작곡을 맡았다.
앞서 방찬은 “나에게 있어 특별한 곡이 리사와 컬래버레이션으로 더 특별해졌다. 내 경험을 바탕으로 쓴 가사지만 많은 사람이 같은 경험을 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하며 각자의 자리에서 무언가를 버텨내고 있을 이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하고자 했다. 이 노래가 여러분에게 많은 힘이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며 소감을 전한 바 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6일 일본 첫 번째 EP ‘소셜 패스 / 슈퍼 볼 –일본어 버전.-’(Social Path (feat. LiSA) / Super Bowl –Japanese ver.-)을 발매한다.
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KBS 항저우’ 박찬호 “연필까지 물고 발음 교정… 한국말 어려워”
- “이게 사람 눈?” 시술 받다 간호조무사 폭행한 아나운서, ‘벌금형’
- 이천수, 뺑소니 범 잡고 영웅 됐는데… 녹화장 욕설 파문 (조선체육회)
- 강남♥이상화, 집주인에 쫓겨나나 “갑자기 나가라고… 제작진 도움 필요해” (동네친구 강나미
- ‘혈액암 투병’ 안성기, 건강 회복…밝은 안색+풍성해진 머리
- 장진영이 떠난 뒤 매년 9월1일 하늘은 시리게 맑았다 [전형화의 직필]
- “입장 제한까지 했다”…日도 놀란 뉴진스 ‘폭발적’ 인기
- 이혜정, 시母 막말에 눈물 “다른 여자와 결혼해야 했다고…” (금쪽상담소)
- “땡큐 좀비” UFC, 정찬성 레전드 예우 톡톡히…파이터 일대기 조명→마지막 인사
- 할리우드 진출한 닉쿤, 19금 수위에 “엄마 안 봤으면” (홍김동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