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대 창업동아리, 동남권 경진대회서 최우수상 등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라대학교 LINC3.0 사업단 창업동아리팀이 '2023 동남권 LINC3.0 창업 노마드 캠프&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창업 아이템 분야 최우수상과 창업마케팅 분야 우수상을 받았다.
신라대 LINC3.0 사업단 창업동아리 '빵집의후손'팀과 '끼워'팀은 지난 8월 24일~27일 일본 후쿠오카에서 개최된 '2023 동남권 LINC3.0 창업 노마드 캠프&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라대학교 LINC3.0 사업단 창업동아리팀이 ‘2023 동남권 LINC3.0 창업 노마드 캠프&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창업 아이템 분야 최우수상과 창업마케팅 분야 우수상을 받았다.
신라대 LINC3.0 사업단 창업동아리 ‘빵집의후손’팀과 ‘끼워’팀은 지난 8월 24일~27일 일본 후쿠오카에서 개최된 ‘2023 동남권 LINC3.0 창업 노마드 캠프&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동남권 LINC3.0 사업단 협의회에서 예비 창업가 육성과 창업 강화를 목적으로 개최한 이번 경진대회는 각 대학의 창업동아리가 참가해 우수 창업 아이템과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 등을 평가했다.
신라대 LINC3.0 사업단 창업동아리 빵집의후손팀(기계공학과 방상훈, 이창민, 전현민, 전기전자공학과 이동희, 이진성 학생)은 작업 지연 방지를 위한 ICT/FCT 잔전류 차단 시스템 ‘Shortless’를 고안해 최우수상(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릴레이보드 쇼트 현상의 원인을 명확히 파악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시제품을 개발한 점이 돋보였다는 평을 받았다.
‘끼워’팀(주얼리디자인학과 강란희, 김지수, 문태호, 이소정, 이유정 학생)은 스마트워치 스트랩에 부착하는 액세서리인 ‘끼아라’에 대한 글로벌 설문조사로 수립한 마케팅 전략으로 우수상(동남권 LINC3.0 사업단 협의회장상)을 받았다.
최우수상을 받은 빵집의후손팀의 이창민 학생은 “팀원들과 협업해 만든 결과물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 있음을 증명받은 것 같아 뿌듯하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정진해 좋은 성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라대 LINC3.0 사업단 이범진 단장은 “우리 사업단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역량을 발휘한 덕에 좋은 결실을 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이 훌륭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창업동아리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라대 LINC3.0 사업단은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이 개인별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창업 관련 지식을 쌓아 준비된 예비 창업자로서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창업동아리 발굴·운영에 최대 100만원의 지원금을 제공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벤 "아이 낳고 6개월만에 이혼 결심…거짓말에 신뢰 무너져"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100명에 알렸는데 달랑 5명 참석…결혼식하다 인생 되돌아본 부부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사진에 알몸 비쳐…최현욱, SNS 올렸다가 '화들짝' - 아시아경제
- "황정음처럼 헤어지면 큰일"…이혼전문 변호사 뜯어 말리는 이유 - 아시아경제
- "언니들 이러려고 돈 벌었다"…동덕여대 졸업생들, 트럭 시위 동참 - 아시아경제
- "번호 몰라도 근처에 있으면 단톡방 초대"…카톡 신기능 뭐지? - 아시아경제
- "'김 시장' 불렀다고 욕 하다니"…의왕시장에 뿔난 시의원들 - 아시아경제
- "평일 1000만원 매출에도 나가는 돈에 먹튀도 많아"…정준하 웃픈 사연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