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맞이 공룡나라쇼핑몰 다드림 이벤트 [고성소식]
경남 고성군 공룡나라쇼핑몰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9월4일부터 22일까지 추석 맞이 공룡나라쇼핑몰 다드림 이벤트를 실시한다.
공룡나라쇼핑몰은 전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관을 운영하며 일부 상품은 최대 20% 할인가를 적용해 판매한다.
또한 생명 환경 쌀 ‘사랑해’ 회원을 대상으로 행사 기간 중 최대 금액을 구매한 고객 5명을 선정해 증정품을 지급하고 3천원 할인쿠폰을 선착순 800매 지급한다.
특히 이번 추석은 공룡나라쇼핑몰에서 가장 인기 좋은 상품들을 소포장해 다양한 상품을 한 번에 만나 볼 수 있도록 신제품 ‘공룡나라쇼핑몰 꾸러미 3호’를 특별 판매한다.
꾸러미 3호(판매가 33,000원)는 백미(햅쌀, 500g) 2개, 한우 육포(50g) 2개, 스틱 벌꿀(15g) 10개, 현미 파스타(100g) 1개, 쌀국수 1개로 구성된다.
현재 공룡나라쇼핑몰에는 112개 업체 530여 종의 상품이 입점되어 있으며, 2018년부터 6년 연속 '소비자친화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소비자에게 최고의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상품의 입점 단계부터 엄격한 심사를 거쳐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우수 제품만을 엄선해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고성군, 2023공룡엑스포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공유
고성군은 조용정 부군수를 중심으로 28개 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2023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룡엑스포 행정지원단 발굴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군은 공룡엑스포 행정지원단을 구성해 부서 간 업무를 공유하고 협업해 공룡엑스포 행사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발 빠른 행정지원을 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토요장터·전통시장 문화공연 이벤트 △고성 안뜰 경관농업 가을꽃 축제 △고성공룡박물관 특별전 개최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추진 전략이 발굴됐다.
조용정 부군수는 “추석을 시작으로 황금연휴 기간에 많은 관광객이 공룡엑스포를 다녀갈 예정이다”며 “공룡엑스포 개최 전까지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엑스포 홍보와 수용 태세 준비에 만전을 기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성군, ‘달리는 국민신문고’ 호응
고성군과 국민권익위원회가 함께 지역 주민들의 생활 속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8월30일에 운영한 ‘달리는 국민신문고’가 큰 호응을 얻었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의 각 분야별 전문 조사관들이 직접 방문해 지역 주민들의 생활 속 불편을 접수 및 상담하고 현장에서 협의와 중재를 통해 민원 해결을 유도하는 현장 민원 상담 제도이다.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을 위해 △행정·문화·교육 △국방·보훈 △경찰 △재정·세무 △복지·노동 △산업·농림·환경 △주택·건축 △도시·수자원 △교통·도로 등 16개 분야의 국민권익위원회 전문 조사관과 협업 기관 상담관 등 총 18명이 방문했다.
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에서는 총 55건의 민원 상담이 진행됐으며 △교통·도로 △행정·문화·교육 △산업·농림·환경 분야가 주를 이뤘다.
접수된 민원 중 협의와 상담을 통해 27건이 현장에서 즉시 해결 또는 해소됐고 18건은 상담 안내를 통해 해결 방법이 제시됐으며 고충 민원 등 추가적인 검토가 필요한 10건은 국민권익위원회에 접수돼 해결될 예정이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군민들의 불편 및 고충이 조금이나마 해소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생활 속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성군, 9월 직원 소통의 날 행사
고성군은 9월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9월 직원 소통의 날 행사를 열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자연재해와 2023년 을지연습 등 업무로 고생한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2023년 국토교통부 일자리연계형 지원주택사업 공모에 선정되는 쾌거와 찾아가는 공룡엑스포 in 일산의 51일간의 대장정을 성공리에 마쳤다”며 “세상에 불가능한 일은 존재하지 않으며 단지 불가능하다는 생각만이 존재할 뿐이다”고 끝없는 도전 정신을 강조했다.
또한 “9월 22일부터 개최되는 2023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와 10월 6일부터 개최되는 제43회 소가야문화제 및 제49회 군민체육대회도 차질없이 준비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후 2023 상반기 적극행정 사례인 열린민원과 최재복 담당이 ‘군민과 함께하는 지적측량 동행’ 발표를 했고 보건소 건강증진과 최윤선 담당 외 6명이 ‘고성군 치매예방체조 홍보영상 자체 제작 보급’ 발표와 치매 체조를 선보였다.
마지막 순서로 고성군 대외협력관으로 활동하는 이래호 차앤컨 대표가 ‘100년의 기록, 90분의 대화’를 주제로 특강하며 직원 소통의 날 행사를 마무리했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심판대 선 이재명, 사법리스크 1차 허들은 ‘벌금 100만원’
- ‘의료·연금개혁’ 성과 자찬한 尹 정부…전문가들 “긍정적” “추진 의지 없어”
- 바닥까지 추락한 코스피, 반등 시점은 언제쯤
- 금감원 잦은 인사교체…“말 안 통해” 전문성 지적도
- 대한항공 합병 코앞인데 내부는 ‘시끌’…불안한 비행 앞둔 아시아나
- “기다릴 만큼 기다렸다”…포스코 글로벌센터 추진에 지역사회 ‘부글부글’
- 티메프 피해자들 “결제대금 유예해달라”…카드사 “심사 결과대로”
- [속보] 北김정은, 자폭공격형무인기 시험 지도…"대량생산" 주문
- 애플·테슬라로 몰리는 자금…“美, 자금흡수 모멘텀 강해”
- 반도체특별법 국회 문턱 넘을까…보조금·52시간 예외에 업계 ‘촉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