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TV, 서울 밤하늘에 오로라 띄운다
정길준 2023. 9. 1. 16:47
LG전자는 오는 10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에서 열리는 빛 축제 '서울라이트 DDP 2023'에서 OLED(올레드·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로 오로라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세계적인 설치미술가 댄 아셔와 협업했다. 아름다운 자연 현상인 오로라를 올레드 디스플레이로 생생하게 구현한 '보레알리스 DDP 댄 아셔xLG OLED' 작품을 공개한다.
댄 아셔는 안개를 만드는 연무기와 레이저 등 특수 장비로 오로라를 실감 나게 구현하는 '보레알리스' 작품으로 유명하다.
관람객들은 전시 기간 매일 오후 7시부터 11시까지 DDP 야외 전시 공간인 잔디언덕에서 음악과 함께 밤하늘을 물들인 댄 아셔의 오로라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올레드 조형물은 '천사의 커튼'으로 불리는 오로라를 형상화하기 위해 좌우에 55형 커브드 올레드를 12대씩 이어 붙였다.
LG전자 관계자는 "올레드 디스플레이는 과장되지 않으면서도 정확한 색을 표현하는 것이 장점"이라며 "특히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구부리거나 돌돌 말고, 투명한 형태로 만드는 것도 가능해 화면에 작품을 띄워 보여주는 것을 넘어 그 자체로 예술 작품의 일부가 되는 전시 오브제로도 활용된다"고 했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조금 일찍 나왔지만 건강” 이연두, 쌍둥이 딸 출산
- “이게 사람 눈?” 시술 받다 간호조무사 폭행한 아나운서, ‘벌금형’
- 이천수, 뺑소니 범 잡고 영웅 됐는데… 녹화장 욕설 파문 (조선체육회)
- 강남♥이상화, 집주인에 쫓겨나나 “갑자기 나가라고… 제작진 도움 필요해” (동네친구 강나미
- ‘혈액암 투병’ 안성기, 건강 회복…밝은 안색+풍성해진 머리
- 장진영이 떠난 뒤 매년 9월1일 하늘은 시리게 맑았다 [전형화의 직필]
- “입장 제한까지 했다”…日도 놀란 뉴진스 ‘폭발적’ 인기
- 이혜정, 시母 막말에 눈물 “다른 여자와 결혼해야 했다고…” (금쪽상담소)
- “땡큐 좀비” UFC, 정찬성 레전드 예우 톡톡히…파이터 일대기 조명→마지막 인사
- 할리우드 진출한 닉쿤, 19금 수위에 “엄마 안 봤으면” (홍김동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