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쇼핑몰 창업 솔루션 누적 창업 셀러 8500명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쇼핑몰 창업 솔루션 '에이블리 파트너스'를 통해 창업한 셀러가 8500명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2018년 ▲사입 ▲판매 ▲배송 ▲고객 서비스(CS) ▲마케팅 전 과정을 대행해 주는 풀필먼트 솔루션 에이블리 파트너스를 론칭한 바 있다.
셀러는 판매하고 싶은 상품을 코디해 사진을 찍어 셀러 전용 홈페이지에 올리면 이후 과정은 에이블리 풀필먼트 센터에서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쇼핑몰 창업 솔루션 ‘에이블리 파트너스’를 통해 창업한 셀러가 8500명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2018년 ▲사입 ▲판매 ▲배송 ▲고객 서비스(CS) ▲마케팅 전 과정을 대행해 주는 풀필먼트 솔루션 에이블리 파트너스를 론칭한 바 있다. 셀러는 판매하고 싶은 상품을 코디해 사진을 찍어 셀러 전용 홈페이지에 올리면 이후 과정은 에이블리 풀필먼트 센터에서 진행한다.
에이블리는 에이블리 파트너스가 누구나 쉽게 쇼핑몰을 창업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전문적인 사업 경험이 없는 패션 인플루언서부터 새로운 마켓을 추가 비용 및 공수 없이 오픈하고 싶은 기존 쇼핑몰 사업자, 쇼핑몰 창업 경험이 없는 일반인 등 다양한 신규 셀러가 모여 누적 창업 인원이 8500명을 넘어선 것이다.
셀러 연령대 분석 결과 20대 중반(23세~26세)이 25%로 가장 많았으며, 지난달까지 창업한 셀러 중 10대는 전년 동기 대비 113%, 30대는 155% 증가했다. 재고 관리, 물류비 등 운영 부담이 적은 만큼 MZ세대에게 새로운N잡으로 자리 잡은 것으로 보인다.
에이블리 파트너스 셀러의 매출 성장 사례도 돋보인다. 앤드모어는 1년 만에 월평균 매출이 10억 늘며 2023년 월 매출 20억 원대를 기록했다. 같은 바지도 다양한 기장을 선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는 핏시의 7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7배 이상 증가했다. 마켓 찜 10만 개, 상품 찜 160만 개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마켓 미오도 매월5억 대 매출 달성에 성공했다.
에이블리는 파트너스 셀러 성장과 신규 셀러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파트너스 셀러 지원 프로젝트 ‘셀러 성공 챌린지’를 실시한다. 에이블리 빅데이터 및 셀러 성장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무료 컨설팅과 프로모션을 제공해 주는 시스템이다. 5월부터 8월 중 한 번이라도 상품을 10개 이상 등록했던 셀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에이블리 파트너스를 통해 물류, 배송, 마케팅에 대한 고민 없이 누구나 쉽게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이커머스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앱스토어와 유튜브가 새로운 서비스와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한 것처럼 스타일 커머스를 선도하는 에이블리가 차세대 커머스 시장을 개척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낙동강 오리알 현실로?…마지막 기회까지 걷어찬 피프티 [D:이슈]
- "죽은 아들 보험금 꼭 타먹겠다" 그 친모, 2심도 상속권 인정
- "본 순간 성욕이…" 처음 본 女 넘어뜨려 상체 올라탄 30대男
- "특수교사에 유죄 선고해달라" 주호민 부부, 선처한다더니 '반전'
- 대리기사 있는데…처음 본 女 차에서 유사강간한 30대男
- 이재명, 2차 고비 '위증교사' 1심 오늘 선고…대권가도 암운 민주당 촉각 [정국 기상대]
- '이재명 위증교사 선고' D-데이 맞는 국민의힘 자세는…
- 윤 대통령 지지율 25.7%…6주 만에 20% 중반대 회복 [리얼미터]
- 아빠 된 정우성, 청룡영화상 첫 공식석상…입장 밝힐까
- 맨체스터 보약 먹은 토트넘, 성적 반등 기대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