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지약 특산물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 열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이천시는 오는 22일~24일까지 장호원 햇사레농산물산지유통센터 복숭아축제장에서 제27회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를 연다.
행사는 '장호원황도와 함께하는 황금빛 여정!!'이라는 주제로 당도가 높고 풍부한 과즙과 부드러운 과육질을 자랑하는 장호원 황도복숭아를 지역 특산물로서 홍보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이천시는 오는 22일~24일까지 장호원 햇사레농산물산지유통센터 복숭아축제장에서 제27회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를 연다.
행사는 '장호원황도와 함께하는 황금빛 여정!!'이라는 주제로 당도가 높고 풍부한 과즙과 부드러운 과육질을 자랑하는 장호원 황도복숭아를 지역 특산물로서 홍보한다.
매년 9월 중순 열리는 장호원 복숭아축제에는 넉넉한 시골인심과 더불어 복숭아의 아름다운 맛과 향을 즐기려는 관광객들로 붐비어 매년 1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는다.
이번 축제에는 개막식과 함께 마술, 청소년가요제, 햇사레가요제 등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가 함께 준비됐다.
또한 농민 직판부스에서 복숭아 구입 시 제공받은 교환권으로 이천쌀 또는 꽃(화초)를 무료로 받고 복숭아품평회, 팔씨름대회, 족구대회, 배드민턴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려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하다.
또한 복숭아 무료시식 코너와 복숭아 막걸리 시음 부스도 마련돼 있어 관광객에게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인근 설봉공원과 호법면에 위치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향토특산물관에서 복숭아 직거래 장터도 열어 각종 이벤트 행사와 함께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소통하는 자리도 준비할 예정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시에서 재배된 고품질 장호원 황도복숭아의 브랜드 가치와 대표 관광지를 전국에 홍보할 좋은 기회이니 장호원 복숭아축제장을 찾아 복숭아의 아름다운 맛과 향을 느껴보고 다양한 행사를 경험해 이천시 장호원읍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풍부한 햇살을 받고 탐스럽게 영근(햇사레)'을 의미하는 이천시 특산물인 햇사레복숭아는 지난해 12월에 열린 2022년 과일산업대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대한민국 대표 과수 브랜드로서 위상을 높이고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낙동강 오리알 현실로?…마지막 기회까지 걷어찬 피프티 [D:이슈]
- "본 순간 성욕이…" 처음 본 女 넘어뜨려 상체 올라탄 30대男
- "죽은 아들 보험금 꼭 타먹겠다" 그 친모, 2심도 상속권 인정
- "특수교사에 유죄 선고해달라" 주호민 부부, 선처한다더니 '반전'
- 대리기사 있는데…처음 본 女 차에서 유사강간한 30대男
- 국민의힘, '특별감찰관 추천' 당론 추진…'김건희 특검법'은 재의요구 건의
- 이재명 운명의 날 D-1…국민의힘 "납득 가능한 엄정한 형 선고돼야"
- 김혜경 벌금 150만원 선고…"범행 부인하고 책임 전가"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불공정위원회’ 이기흥 회장, 직무정지 카드 받고도 승인...정몽규 회장도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