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고향 전남으로 초대’…전남도, 고향사랑의 날 박람회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도가 제1회 고향사랑의 날 기념식 및 2023 고향사랑기부제 박람회에 참여해 전남의 다양한 매력과 고향사랑기부제 등을 홍보하게 된다.
박람회 첫날인 2일에는 박람회장 상설무대에서 국민안내양 가수 김정연과 함께하는 고향사랑 한마당 행사를 진행하고, 전남 고향사랑기부제, 남도장터 및 시군의 대표 답례품 등을 홍보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남도가 제1회 고향사랑의 날 기념식 및 2023 고향사랑기부제 박람회에 참여해 전남의 다양한 매력과 고향사랑기부제 등을 홍보하게 된다.
행정안전부 주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2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 2전시장에서 열린다. ‘고향사랑의 날(9월 4일)’이 국가기념일로 지정된 첫 해를 기념하고, 고향의 가치와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위해 고향사랑의 날 기념행사로 꾸며진다.
전남도는 이번 박람회에서 ‘내 고향 전남으로 초대’라는 주제로 홍보관을 운영한다.
홍보관에선 ▲22개 시군의 고향사랑기부제 ▲전남사랑애(愛) 서포터즈 ▲2023 전국체전·장애인체전 및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등 메가 이벤트 ▲남도장터 등을 집중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전남 곳곳의 매력을 소개하는 ‘남도한바퀴’, 전국체전과 장애인체전 홍보를 위한 ‘고향사랑 함께 달려요’, 전남 완전 정복 ‘컬링게임’ 등 다채로운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자에게는 다양하고 푸짐한 전남의 특산물 꾸러미를 제공한다.
박람회 첫날인 2일에는 박람회장 상설무대에서 국민안내양 가수 김정연과 함께하는 고향사랑 한마당 행사를 진행하고, 전남 고향사랑기부제, 남도장터 및 시군의 대표 답례품 등을 홍보한다.
전남도는 박람회에 앞서 고향사랑의 날 특집으로 기획된 KBS 가요무대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전남 향우 100여명을 초청해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가요무대는 4일 오후 10시에 방영된다.
명창환 전남도 행정부지사는 “고향사랑의 날을 기념해 전남 고향사랑기부제를 전국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즐길 거리와 홍보 행사를 준비했다”며 “전남도 홍보관에서 즐거운 경험도 하고 전남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에게는 기부금액 30% 이내의 답례품과 10만원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을 제공한다. 고향사랑기부금은 주민의 복리증진에 필요한 사업에 사용되며, 고향사랑e음 시스템과 농협은행을 통해 기부할 수 있다.
무안=김영균 기자 ykk222@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친 있어 정략결혼 거부”…18살 딸 ‘명예살인’ 父 체포
- ‘저위험 권총’도 총… 돼지 뒷다리 쏘면 6㎝ 뚫고 들어가
- 우상혁, 넘었다…韓 최초 다이아몬드리그 파이널 진출
- 양손 묶여 숨진 女…신고에도 담배만 피우다 떠난 경찰
- 고교생 쏜 헬륨 풍선, 33㎞ 올라가…거제·대마도 ‘찰칵’
- ‘단식’ 배수진 친 이재명… 비명계 “방탄용 단식” 비판
- 환전한다더니 1억2천 들고 튄 중국인…4시간만 잡았다
- “1등석 예약했는데 이코노미라니”…혜리, 美항공사에 당했다
- 7년전 신생아 딸 텃밭 암매장한 母…아들 앞에서 범행
- 이부진 만난 장미란 차관 “한국방문의 해 위해 노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