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애, 메이크스타와 전속계약…박해일과 한솥밥 [공식입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수애가 메이크스타에 합류한다.
수애는 최근 메이크스타와 전속계약을 체결하며 배우 인생의 또 다른 시작점을 맞이한다.
1999년 배우로서 첫발을 내디딘 수애는 올해 데뷔 25년 차를 맞아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폭넓은 활동을 이어간다.
메이크스타에는 수애를 비롯해 박해일, 송새벽, 백현진, 김정영, 안신우, 김강현, 황무영, 조수민, 전익령, 김형묵, 장희진 등이 소속돼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배우 수애가 메이크스타에 합류한다.
수애는 최근 메이크스타와 전속계약을 체결하며 배우 인생의 또 다른 시작점을 맞이한다. 1999년 배우로서 첫발을 내디딘 수애는 올해 데뷔 25년 차를 맞아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폭넓은 활동을 이어간다.
수애는 데뷔 당시 우아한 이미지와 매력적인 중저음 보이스로 주목받았다. 2003년 신인상을 거머쥐었고, 이듬해 영화 '가족'으로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을 시작으로 드라마와 스크린에서 종횡무진했다.
영화 '심야의 FM', '감기', '상류사회', 드라마 '아테나:전쟁의 여신', '야왕' '가면' 등을 통해 단아한 매력뿐만 아니라 작품마다 역할에 맞는 변신을 하면서 호평받았다. 대종상, 청룡영화상, 부일영화상,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황금촬영상 등 각종 시상식의 여우주연상을 휩쓸었다. 지난해에는 JTBC '공작도시'를 통해 5년 만에 복귀를 알렸다.
수애는 사회의 어려운 곳에 온정을 나누는데도 마음을 아끼지 않고 있다.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취약 계층을 위한 기부는 물론 최근에는 굿네이버스 '소녀별' 캠페인 내레이션에 참여해 목소리 재능 기부를 했다.
메이크스타에는 수애를 비롯해 박해일, 송새벽, 백현진, 김정영, 안신우, 김강현, 황무영, 조수민, 전익령, 김형묵, 장희진 등이 소속돼 있다. 미국·유럽·일본·중국 등 전 세계 235개국에서 이용 중인 글로벌 플랫폼으로 아티스트와 팬을 잇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 메이크스타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출산' 안영미, 고된 육아 근황 "똥이나 치우자"
- 안혜경, '9월 결혼' 발표…상대 누군가 보니
- 폭발하는 화제성…'나는솔로' 16기 상철X영숙, '럽스타' 의혹까지 [엑's 이슈]
- "기분 이상해"…유깻잎, 성형 후 또 확 달라진 비주얼
- "서희원, 韓서 비밀리에 쌍둥이 출산"…♥구준엽은 "가짜뉴스"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겹경사 터진' 홍진호, 딸 아빠 됐다…일도 가정도 너무 잘풀리네 "무사히"
- '박수홍♥' 김다예, 6일만 고열로 응급실行 "제왕절개 후 장기 쏟아지는 느낌" (행복하다홍)[종합]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전처 박연수 양육비 저격 속…송종국, 집없이 7000만원 캠핑카 라이프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