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메드, CPHI 코리아 참가 “글로벌 원료 공급사 발돋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천연물 연구개발 업체 뉴메드는 작년 9월 국내에서 개최된 'CPHI KOREA 2022', 올해 7월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CPHI SEA 2023'에 이어 올해 국내에서 개최되는 '세계 제약 바이오산업 전시회'(CPHI Korea 2023)에 참가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뉴메드는 글로벌 원료 공급사로서 청사진을 제시하고 독자적으로 구축한 식의약 소재개발 플랫폼 아이메드(iMED) 기반의 천연물 탐색 분야 기술력을 바탕으로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 진출을 모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 진출 모색
천연물 연구개발 업체 뉴메드는 작년 9월 국내에서 개최된 ‘CPHI KOREA 2022’, 올해 7월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CPHI SEA 2023’에 이어 올해 국내에서 개최되는 ‘세계 제약 바이오산업 전시회’(CPHI Korea 2023)에 참가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뉴메드는 글로벌 원료 공급사로서 청사진을 제시하고 독자적으로 구축한 식의약 소재개발 플랫폼 아이메드(iMED) 기반의 천연물 탐색 분야 기술력을 바탕으로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 진출을 모색한다. 특히, 성장 연구 분야에서 10건의 SCI 논문을 게재한 연구 역량을 강조할 계획이다.
뉴메드는 이번 전시회에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4종에 대한 수출 상담도 진행한다.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 어린이 키 성장) ▲작약추출물등복합물(HT074, 위 건강) ▲헛개나무과병추출분말HP426, 간 건강) ▲가시오갈피등 복합추출물(HT008, 관절 건강) 등에 대한 공급, 판매를 위해 국내외 기업, 기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현장 및 온라인 상담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세계 제약바이오 산업 전시회(CPHI)는 전 세계 8개국에서 개최되는 전시회로 제약, 바이오, 컨슈머 헬스케어 산업의 대표 행사로 꼽힌다. 제약, 바이오, 건강기능성 원료 및 제품 산업의 대표 행사로 올해 15개국에서 300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하며, 10만 명 이상의 제약업계 전문가들을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뉴메드 관계자는 "자사가 보유한 천연물 소재 기능성 원료의 수출을 확대하고, 한의학의 높은 연구 성과와 기술 경쟁력을 알리기 위해 2년 연속 참가하고 있다”며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적극 모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순간 성욕이…" 처음 본 女 넘어뜨려 상체 올라탄 30대男
- '김종인 때리고 이준석 품고'…존재감 다시 뽐내는 홍준표
- 옷 벗고 경찰 조롱하고…"내 방송 만만하냐"라던 유튜버 최후
- [속보] 국민의힘, 김성태·오신환·이승환 등 당협위원장 10명 인선
- 한동훈 "이재명, 전략게임하듯 일정 조율…수사 임하는 태도 아냐"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54]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