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스타뱅킹, 마이데이터를 통한 전체계좌조회 서비스 개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은 31일 KB스타뱅킹 내 전체계좌조회(이하 오픈뱅킹) 서비스를 마이데이터와 결합해 다른 금융기관 계좌 조회 및 이체 등 주요 기능을 개선했다고 31일 밝혔다.
오픈뱅킹과 마이데이터 서비스 간 결합을 통해 단순 잔액 조회뿐 아니라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고객이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은 31일 KB스타뱅킹 내 전체계좌조회(이하 오픈뱅킹) 서비스를 마이데이터와 결합해 다른 금융기관 계좌 조회 및 이체 등 주요 기능을 개선했다고 31일 밝혔다. 오픈뱅킹과 마이데이터 서비스 간 결합을 통해 단순 잔액 조회뿐 아니라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고객이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번 개편으로 KB스타뱅킹 고객은 전 금융기관의 정보를 볼 수 있는 마이데이터를 통해 기존 오픈뱅킹 동의로 조회할 수 있었던 정보와 더불어 대출 및 신탁, 외화 자산과 증권사의 보유 주식 종목까지도 한 화면에서 조회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가입한 상품의 적용 금리, 투자 수익률, 이자 상환일 등 자산 관리에 필요한 여러 정보도 쉽게 확인 가능하다.
또 고객별로 필요한 알림이나 맞춤형 서비스 추천 등 개인화된 콘텐츠도 빠르게 제공받을 수 있다. 등록해 둔 자산 조회 유효기간이 다가오면 자동으로 연장 및 재동의를 권유하고, 연결한 자산의 종류를 분석해 신용점수 올리기·가계부·지출순위 등 다양한 서비스 이용도 추천해준다.
이에 더해 원스톱 가입절차를 도입해 마이데이터와 오픈뱅킹 서비스 이용 동의 절차도 간소화했다. 다른 금융기관 계좌 등록을 위해 마이데이터 동의 절차를 마치면 등록된 계좌 중 출금이 가능한 계좌를 자동으로 파악해 고객에게 알려주고 오픈뱅킹 동의 절차로 자연스럽게 연결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에게 유사하게 느껴질 수 있는 오픈뱅킹과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접목해 하나의 화면에서 자산관리와 뱅킹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위해 전체계좌조회 서비스로 연결할 수 있는 업권과 상품을 지속 확장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순간 성욕이…" 처음 본 女 넘어뜨려 상체 올라탄 30대男
- '김종인 때리고 이준석 품고'…존재감 다시 뽐내는 홍준표
- 옷 벗고 경찰 조롱하고…"내 방송 만만하냐"라던 유튜버 최후
- 국내 첫 레즈비언 부부 '오늘 출산 완료'…"딸이 그저 행복하길"
- 한동훈 "이재명, 전략게임하듯 일정 조율…수사 임하는 태도 아냐"
- 국민의힘, 이재명 선고에 오랜만에 '웃음꽃'…탄핵 공세 대비가 관건
- 이재명 첫 선고부터 '징역형'…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대권가도 '위태'
- 윤 대통령과 시진핑, '방한'·'방중' 각각 제안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