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전통의 강호' 포항, AFC 챔피언스리그 유니폼 출시

김동환 기자 2023. 8. 31. 14: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항스틸러스가 2023/24 AFC 챔피언스 리그(이하 ACL) 유니폼을 출시한다.

2023/24 시즌 ACL 유니폼의 가장 큰 차별점은 레트로 컨셉의 시안블루 색상을 활용한 원정 유니폼의 발매다.

홈 유니폼은 포항스틸러스 전통의 검정-빨강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제작되었다.

포항스틸러스 2023/24 ACL 유니폼의 판매 일정은 다음과 같다.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포항스틸러스가 2023/24 AFC 챔피언스 리그(이하 ACL) 유니폼을 출시한다.


2023/24 시즌 ACL 유니폼의 가장 큰 차별점은 레트로 컨셉의 시안블루 색상을 활용한 원정 유니폼의 발매다. 홈 유니폼은 포항스틸러스 전통의 검정-빨강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제작되었다. 홈-원정 유니폼 모두 용광로 내 쇳물 표면을 형상화한 패턴을 적용하였다. 쇳물 표면을 재해석한 패턴 내에는 포항스틸러스 창단 50주년을 기념하는 그래픽을 배치해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했다. 올 시즌 리그 유니폼 디자인의 흐름을 이어가면서도 일부 소재를 변경하고 봉재선을 다르게 잡는 등 디테일에서 변화를 주려고 했다.


특히 이번 ACL 유니폼에는 메인 스폰서인 포스코의 탄소중립 마스터 브랜드 '그리닛(Greenate)'이 처음으로 적용되었다. '그리닛(Greenate)'은 녹색(Green)이 되게 하다(-ate)는 의미의 합성어로, 녹색 지구를 만드는데 힘쓰겠다는 포스코의 의지를 담고 있다.


포항스틸러스 2023/24 ACL 유니폼의 판매 일정은 다음과 같다. 9월 1일(금) 오후 4시부터 4일(월) 오후 4시까지 1차 온라인 판매가 시작된다. 1차 온라인 판매에서는 ACL 풀마킹만 구입 가능하다. 배송은 9월 3주차(15일경)에 순차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오프라인 판매는 9월 16일(토) 홈경기부터 시작한다. 잔여수량에 대한 온라인 판매는 9월 18일(월)부터다. ACL 홈 유니폼은 리그 마킹도 가능하다. ACL 원정 유니폼은 ACL 마킹만 가능하다.


온라인은 포항스틸러스 온라인 쇼핑몰, 오프라인은 스틸야드 내 팬샵 '철물점'을 통해 판매한다.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