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고향사랑의 날 기념 작은 기부 거창한 기적 이벤트[거창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거창군은 올해 처음 지정된 국가기념일 고향사랑의 날(9월4일)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자를 대상으로 '작은 기부 거창한 기적 이벤트'를 연다.
먼저 9월1일부터 '거창한 기적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9월2일부터 4일까지 열리는 '제1회 고향사랑의 날 박람회'를 직접 방문해 현장에서 거창군에 기부한 후 담당자 확인을 받거나 인증사진을 제출하면 선착순 30명에게 청정한 거창에서 자란 하데이쌀 10kg 3만원 상당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거창군은 올해 처음 지정된 국가기념일 고향사랑의 날(9월4일)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자를 대상으로 '작은 기부 거창한 기적 이벤트'를 연다.
먼저 9월1일부터 '거창한 기적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거창군에 기부한 후 거창한 기적 이벤트 홍보물을 개인 누리 소통망 서비스(페이스북, 인스타, 블로그 등)에 게시하고 인증사진을 제출하면 선착순 64명에게 거창의 대표 특산물인 3만원 상당의 사과를 제공한다.
또한 9월2일부터 4일까지 열리는 '제1회 고향사랑의 날 박람회'를 직접 방문해 현장에서 거창군에 기부한 후 담당자 확인을 받거나 인증사진을 제출하면 선착순 30명에게 청정한 거창에서 자란 하데이쌀 10kg 3만원 상당을 제공한다.
이 밖에 9월2일부터 4일까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일원에서 기념식, 박람회, 걷기 축제 등 고향사랑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박람회 기간 중 거창의 맛과 정성이 담긴 사과, 쌀, 벌꿀, 참기름, 딸기잼 등 15개의 답례품을 전시하고 '우리의 작은 기부로 피어날 거창한 기적'이라는 슬로건으로 홍보영상 상영, 홍보용 부채 배부, 현장 기부 이벤트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군은 고향사랑기부제가 단순한 기부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관계 인구 형성과 기금사업으로 복지가 향상되고 관내 생산 제품의 판로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거창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레드서클 캠페인 시행
경남 거창군은 9월 첫째 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군민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자기 혈관숫자 알기-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한다.
레드서클(Red Circle)은 심뇌혈관질환 건강캠페인의 심벌이며 건강한 혈관을 상징적으로 표현한다. '자기혈관 숫자알기'는 누구나 자신의 혈압·혈당 등을 파악하고 관리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9월 한 달간 온오프라인을 통해 △모바일 플랫폼(워크온 앱)을 활용한 '걸음은 걷고, 혈관 숫자는 낮추고' 챌린지 △전통시장 거리 캠페인 △풋풋(FOOT FOOT)한 건강교실 강좌 개최 △'당신의 혈관은 안녕하십니까' 카드뉴스 전광판 송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전통시장과 미래농업복합교육관 등 다수의 주민이 참여하는 행사장과 시설 등에서 주민들이 본인의 혈관 숫자를 인식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건강상담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구인모 군수는 "30대부터 혈관 3대 숫자(혈압, 혈당, 혈중지질)를 파악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한 9대 생활수칙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이 군민이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거창군, 편견을 없애는 장애인식개선 교육 시행
경남 거창군은 30일 남상면 이장자율협의회원 25명을 시작으로 읍면 이장단과 노인일자리 어르신을 대상으로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편견을 해소하기 위한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포용 사회 실현을 위한 내용으로 △장애유형에 대한 이해 △장애인 대상 예절(에티켓) △장애인에 대한 편의 제공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권리보장 등과 관련된 내용으로 진행된다.
군은 장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소외 없는 건강복지 시책 추진을 위해 하반기에는 공직자를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구인모 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막연한 편견을 없애고 더불어 살아가는 '같이'의 가치를 실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은 장애인식개선과 편의시설 확충을 위한 교육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거창=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웃으며 들어갔지만 ‘징역형’…무죄 확신하던 민주당도 ‘분주’
- 주말 ‘포근한 가을비’…낮 최고 18~23도 [날씨]
- “사실 바로 잡겠다”…유튜버 쯔양, 구제역 재판 증인 출석
- ‘올해도 공급과잉’…햅쌀 5만6000톤 초과생산 예상
- 하나은행도 비대면 가계대출 중단…“연말 안정적 관리 위한 한시적 조치”
- 이재명 ‘징역형 집유’…與 “대한민국 정의 살아있다” 활짝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치고 빠짐의 미학’…펄어비스 ‘붉은사막’ 해봤더니 [지스타]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
- 코스피 2400 사수, 삼성전자 7% 급등 [마감 시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