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합천군 농업기술센터, 고향사랑 상호기부 [창녕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창녕군은 30일 창녕군농업기술센터와 합천군농업기술센터가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제도안착 및 지자체 간 협력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를 진행했다.
성낙인 창녕군수는 "지역의 발전을 위해 자발적으로 기부에 참여한 양 지자체의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으로 두 지역이 상생 발전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창녕군은 30일 창녕군농업기술센터와 합천군농업기술센터가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제도안착 및 지자체 간 협력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를 진행했다.
낙동강을 사이에 두고 이웃한 두 지자체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 의사를 밝힌 60명의 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이번에 300만원씩 상호기부했다.
성낙인 창녕군수는 “지역의 발전을 위해 자발적으로 기부에 참여한 양 지자체의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으로 두 지역이 상생 발전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창녕군의회, 제305회 임시회 개회
창녕군의회는 30일 제305회 창녕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3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안건 상정에 앞서 노영도 의원의 ‘벼 재배농가 생산비 절감을 위한 지원대책 마련 촉구’에 대한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3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 2차 변경 승인안 △창녕군 지역보건법 위반 과태료 부과·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창녕군 예비군 훈련장 차량운행 지원에 관한 조례안 △영산면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안)에 대한 의견 제시의 건 등 4건의 안건을 심의하게 된다.
소관 상임위원회별 조례안 심사를 위해 31일 하루는 휴회하고, 9월 1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앞서 상정된 조례안 등 4건의 의안을 의결하는 것으로 의사일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창녕군, 금연 구역 및 금연 안내 스티커 부착
창녕군은 창녕교육지원청과 연계해 관내 통학버스 차량에 자석식 금연 안내 스티커를 제작·부착했다.
군은 △학생들이 꿈꾸는 공간, 금연으로 지켜요 △유치원·어린이집 시설의 경계선으로부터 10m 이내 금연 △담배는 NO답 대세는 NO담 등의 내용으로 스티커를 제작해 창녕교육지원청 통학버스, 어린이집·유치원 통학 차량, 창녕군청 공용차량에 부착했다.
군은 차량에 부착된 금연 스티커를 통해 주민들의 금연에 관한 관심 제고와 흡연자의 인식 개선 등 금연 환경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연클리닉 카카오채널을 큐아르 코드(QR Code)로 표시해 누구나 쉽게 금연에 대한 정보를 얻고 금연을 시도할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금연 이벤트도 제공하고 있다.
◆아이코리아 창녕군지회, ‘아동이 행복한 체험데이’ 직업 체험활동
아이코리아 창녕군지회는 관내 저소득 아동 50명과 함께 ‘아동이 행복한 체험데이’ 사업으로 부산광역시에 있는 키자니아를 방문했다.
이번 행사는 아동들이 다양한 문화체험과 활동을 통해 미래의 자기 삶을 꿈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계획됐다. 키자니아는 체험과 놀이를 통해 다양한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는 테마파크이다.
행사에 참여한 아동들은 경찰관, 은행원, 의사, 아나운서 등 현실에 바탕을 둔 생생한 체험활동을 통해 직업에 대한 이해와 관련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창녕=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법부와 대립각, 이재명 재판에 악영향”…민주, ‘대응법’ 두고 내홍
- 흔들리는 ‘국민주’ 삼성전자…주가 회복 가능할까
- “수능 끝나고 바로 왔어요”…‘지스타 2024’ [가봤더니]
- iM뱅크 시중은행 첫 성적 “아쉽네”…회장 겸직에도 영향줄까
- 초기치료 중요한 혈액암…“신약 급여 절실”
- 美 전기차 보조금 폐지 논의에…배터리 등 영향 불가피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베스트셀링 SUV 볼보 XC60...“인간중심 볼보 철학 집합” [시승기]
- 진통 끝 배달 수수료 인하…‘조삼모사’ 합의 진통 여전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