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원, 대구치맥페스티벌 위생등급제 홍보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이하 HACCP인증원) 대구지원은 '2023 대구치맥페스티벌'에서 부스 영업자를 대상으로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안내하고 위생교육을 했다고 31일 밝혔다.
HACCP인증원은 대구치맥페스티벌 현장을 찾아 식음료 부스 운영 영업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음식점 위생등급제 신청절차 및 방법 ▲음식점 위생등급제 평가항목 ▲식품위생 관련 영업자 준수사항 ▲위생등급제 지정평가 준비서류 등에 대해 안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음식점 위생등급제 안내 등 추진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이하 HACCP인증원) 대구지원은 ‘2023 대구치맥페스티벌’에서 부스 영업자를 대상으로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안내하고 위생교육을 했다고 31일 밝혔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음식점 위생 상태를 평가하고 우수한 업소에 3개 등급(★★★매우우수, ★★우수, ★좋음)을 지정해 이를 공개·홍보하는 제도다. 지난 2017년 5월 19일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으로 시행되고 있다.
HACCP인증원은 식약처로부터 음식점 위생등급제 평가를 위탁받아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현장평가를 수행 중이다. 대구치맥페스티벌은 여러 유명 치킨 브랜드 탄생지인 대구를 대표하는 축제다.
올해는 8월 30일부터 9월 3일까지 ‘치맥의 성지 대구에서, 다시 새롭게!’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외 치킨 관련 업체가 참여하고 식음료 부스가 마련됐다.
HACCP인증원은 대구치맥페스티벌 현장을 찾아 식음료 부스 운영 영업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음식점 위생등급제 신청절차 및 방법 ▲음식점 위생등급제 평가항목 ▲식품위생 관련 영업자 준수사항 ▲위생등급제 지정평가 준비서류 등에 대해 안내했다.
아울러 식중독 사전 예방과 위생 관리를 위해 식음료 부스에 일회용 장갑, 위생모 및 소독제 등 위생용품을 제공하고, 식재료의 안전한 보관과 올바른 조리 및 개인위생 관리 방법에 대한 현장 교육을 했다.
또 음식점 위생등급제 기술지원을 희망하는 영업자에게는 심사관의 일대일 맞춤형 기술지원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원활한 평가 준비를 위해 심사관이 업체 특성을 고려해 직접 방문, 현장 위생수준을 진단하고 보완사항을 개선할 수 있도록 안내할 방침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영업자는 “우리 매장도 HACCP인증원 기술지원으로 많은 도움을 받아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을 받을 수 있었다”며 “대구치맥페스티벌을 찾는 관광객들이 더욱 안심할 수 있도록 위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수 대구지원장은 “HACCP인증원은 음식점 위생등급제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음식점 문화의 우선순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축제가 안전한 먹거리 제공으로 지역을 넘어서 세계적인 축제로 발돋움하는 성공적인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순간 성욕이…" 처음 본 女 넘어뜨려 상체 올라탄 30대男
- "홈스쿨링? 자신 없어" "김일성 수령 알아야…" 주호민 아내 웹툰 재조명
- "내 여친 아들이 학폭피해자라고?" 골프채 들고 쫒아간 남성 결국
- 옷 벗고 경찰 조롱하고…"내 방송 만만하냐"라던 유튜버 최후
- 국내 첫 레즈비언 부부 '오늘 출산 완료'…"딸이 그저 행복하길"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협력 사무국' 출범한 한미일, 공조 강화…그럼에도 관건은 '트럼프 2기'
- 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