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 또 부상!' 맨유, 바란까지 아웃...EPL 부상 1위 구단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시즌 초반 부터 부상의 악몽에 시달리고 있다.
이미 주요 선수들이 대거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수비의 핵인 라파엘 바란까지 부상을 당했다.
여기에 바란까지 이름을 올리며 맨유의 총 부상자는 8명으로 늘어났다.
맨유는 아스널전은 해리 매과이어, 빅토르 린델로프 등 백업 자원으로 수비진에 집중된 주전의 부상 공백에 대처하고, 이후 다가오는 A매치 기간을 통해 선수들의 컨디션을 회복하고 부상자를 복귀시킨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시즌 초반 부터 부상의 악몽에 시달리고 있다. 이미 주요 선수들이 대거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수비의 핵인 라파엘 바란까지 부상을 당했다.
맨유는 30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노팅엄포레스트와의 경기에서 부상으로 인해 교체 아웃된 바란이 향후 몇 주 동안 결장할 것이다"라고 알렸다. 부상 부위는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지만 당장 3일 개최되는 아스널과의 경기에는 출전하지 못할 전망이다.
맨유는 이미 '부상 병동'이다. 프리시즌 부터 부상자가 속출했다. 루크 쇼, 코비 마이누, 타이렐 말라시아, 아마드 디알로, 톰 히튼을 비롯, 올 여름 영입한 메이슨 마운트, 라스무스 호일룬까지 부상으로 치료와 재활을 병행하고 있다.
여기에 바란까지 이름을 올리며 맨유의 총 부상자는 8명으로 늘어났다. EPL 20개 구단 중 첼시(10명)에 이어 가장 많은 부상자를 보유하게 됐다. 팬들 일각에서는 선수들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관리하는 기능이 제대로 작용하지 않는 것이 아니냐는 비판의 목소리도 일고 있다.
맨유는 아스널전은 해리 매과이어, 빅토르 린델로프 등 백업 자원으로 수비진에 집중된 주전의 부상 공백에 대처하고, 이후 다가오는 A매치 기간을 통해 선수들의 컨디션을 회복하고 부상자를 복귀시킨다는 계획이다.
한편 맨유는 2023/2024 프리미어리그 3라운드까지 2승 1패 승점 6점을 기록하며 리그 6위를 달리고 있다.
프리미어리그 부상자 순위 (8월 31일 기준)
1위 - 첼시(10명)
2위 - 맨유, 아스톤빌라(이상 8명)
4위 - 본머스, 에버턴, 셰필드(이상 7명)
7위 - 뉴캐슬(6명)
8위 - 토트넘, 노팅엄, 브렌트포드(이상 5명)
11위 - 번리, 리버풀(이상 4명)
13위 - 아스널, 크리스탈팰리스, 맨시티, 루턴, 웨스트햄(이상 3명)
18위 - 울버햄턴, 풀럼, 브라이튼(이상 2명)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질끈샷' K리그 치어리더, 브라탑+레깅스 '쫙' 오르막길...전신샷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찔한 모노키니' 침대에 '뒹구릉' 누운 K리그 치어리더...'뭘 보고 있는거야?' - 풋볼리스트(FOOTBA
- '탈의+비명' 결국 '풀코스+숙박업소+모델 제안' 받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딱 붙어버린 '블랙 가터벨트' 치어리더...축구장에서 만나요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