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경영] 베트남 하노이에 ‘롯데몰’ 문연다

2023. 8. 31. 00: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쇼핑

7월 28일 프리 오픈을 통해 공개된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의 영화관. 베트남 하노이 서호 신도시에 들어서는 초대형 상업 복합단지로, 9월 22일 그랜드 오픈한다. [사진 롯데쇼핑]

롯데쇼핑이 7월 28일 베트남 하노이에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이하 롯데몰 웨스트레이크)를 열고 아시아 시장 확대에 나섰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는 쇼핑몰·마트·호텔·아쿠아리움·영화관 등이 입점하는 초대형 상업 복합단지로, 하노이의 중심지인 서호(西湖, West Lake) 신도시 지역에 현지 최대 규모로 들어선다. 7월 28일 프리 오픈을 통해 일부 시설의 시범 운영을 시작, 고객 니즈를 반영하고 완성도를 높여 9월 22일 그랜드 오픈할 예정이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는 유통을 비롯해 관광·레저·건설 등 롯데 계열사의 역량이 총동원된 대규모 프로젝트다. 단지 연면적은 약 35만4000㎡(약 10만7000평)에 달한다. 축구장 50개를 합한 규모로, 현지 유통시설 중 최대를 자랑한다. ^현지 최대 프리미엄 쇼핑몰 ^그로서리 구색을 강화한 마트 ^5성급 시설과 서비스의 호텔 ^현지 최대 규모 아쿠아리움 ^최고급 시설의 영화관 등 롯데그룹의 다양한 콘텐트로 베트남 현지인과 외국인 관광객 등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는 단지 앞으로 펼쳐진 하노이 최대 호수인 서호의 이름을 따 베트남 최고의 랜드마크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특히 호수 인근에 자리한 대형 상업 복합단지라는 지형적 특색은 서울 송파구 잠실의 롯데월드몰을 연상시킨다. 서호가 하노이의 관광 명소인 만큼 자연과 쇼핑, 문화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재학 중앙일보M&P 기자 kim.jaihak@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