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 전신 중증근무력증 치료제 ‘비브가르트’ 도입… 희귀질환 부문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독은 아르젠엑스로부터 전신 중증근무력증 치료제 '비브가르트'를 국내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비브가르트는 미국과, 유럽, 영국, 이스라엘, 중국에서 항-AChR 항체 양성 전신 중증근무력증 성인 환자 치료제로 허가를 받았다.
일본에서는 스테로이드·비스테로이드성 면역억제제에 충분히 반응하지 않는 전신 중증근무력증 성인 환자 치료제로 허가됐다.
한독은 아르젠엑스와 계약을 통해 비브가르트의 허가 등록과 급여, 독점 유통을 담당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브가르트는 미국과, 유럽, 영국, 이스라엘, 중국에서 항-AChR 항체 양성 전신 중증근무력증 성인 환자 치료제로 허가를 받았다. 일본에서는 스테로이드·비스테로이드성 면역억제제에 충분히 반응하지 않는 전신 중증근무력증 성인 환자 치료제로 허가됐다. 허가는 2021년 7월 란셋 뉴롤로지에 게재된 글로벌 임상 3상 ADAPT 시험 결과를 근거로 한다.
한독은 아르젠엑스와 계약을 통해 비브가르트의 허가 등록과 급여, 독점 유통을 담당하게 됐다. 한독 김영진 회장은 “앞으로도 혁신적인 치료제를 국내에 선보여 희귀질환 환자들이 부담을 덜고 삶의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J바이오사이언스, 美 면역항암학회서 ‘약물 반응성 AI 예측 모델’ 개발 성과 발표
- “아기 피부인 줄”… 34세 박보영, 모공 하나 없는 ‘관리 비결’은?
- 가천대 길병원 최성화 교수, 남동구 보건소서 부정맥 건강강좌 개최
- “왜 이렇게 공이 안 맞지?”… 서정희, 유방암 치료 회복 중 ‘어떤 운동’ 도전?
- “이민 간다” 퇴사하더니 영업비밀 빼돌린 前 한국콜마 직원, 결국…
- 이대목동병원, 미세 뇌수술 가능한 '카이메로' 로봇 도입
- 초기 간암, 혈액 검사 진단 가능성 열려
- 고대구로병원 강성훈 교수, ‘향설 젊은 연구자상’ 수상
- 부천성모병원, 부천시 37개동 전역에 나눔 전달
- 명지병원·한국항공대, 상호발전 위한 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