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꿈누리청소년오케스트라,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축전’에서 기량 뽐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의왕시는 의왕시청소년재단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소속 꿈누리오케스트라가 지난 26일 유앤아이센터 화성아트홀에서 열린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축전'에 참가해 기량을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꿈누리오케스트라의 신현민 지휘자는 "이번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축전을 통해 꿈누리오케스트라의 높은 기량을 선보이는 한편, 단원들이 활력을 되찾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의왕시는 의왕시청소년재단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소속 꿈누리오케스트라가 지난 26일 유앤아이센터 화성아트홀에서 열린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축전’에 참가해 기량을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축전’은 경기아트센터, 한국음악협회 경기도지회 주최로 경기도 내 7개 시에서 지난 19일부터 오는 9월 9일까지 진행된다. 행사에는 사전 심사를 통해 선발된 전국 28개 청소년 교향악단이 참가한다. 행사는 우승자를 가리는 콩쿨 형식인 교류 형식이다.
이번 축전에서 꿈누리오케스트라는 로미오와 줄리엣, 미완성 교향곡, 첼로협주곡 등 클래식 음악을 선보였으며, 졸업생 단원도 함께 참여해 더욱 풍성한 공연을 선사했다.
2007년 창단한 꿈누리오케스트라는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30여명의 단원들로 구성됐으며, 음악에 재능있는 청소년들을 육성하고, 재능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청소년문화예술 공연단체이다.
꿈누리오케스트라의 신현민 지휘자는 “이번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축전을 통해 꿈누리오케스트라의 높은 기량을 선보이는 한편, 단원들이 활력을 되찾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왕시, 2023년 3분기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접수
- 의왕시, 고등학생 대상 대학탐방 운영
- 의왕시, 백운밸리 사업추진 관련 주민간담회 개최
- 김성제 의왕시장 “시민 기대에 부합하는 문화예술회관 건립할 것”
- [기획] 민선 8기 1년, 김성제 의왕시장 "의왕시를 전국 최고의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 것"
- "이재명 구하기용" 공세에…민주당, '김건희 특검' 추동력도 떨어지나
- "'신의 사제' 비유 앞에선 '차은우보다 이재명'도 애교였구나"
- 김혜경, '선거법 위반' 1심 판결 불복해 항소
- 헤어질 결심?…뉴진스, 민희진 부르고 팀명 ‘버릴’ 의지 표명하고 [D:이슈]
- 잘 만났다! 팔레스타인…홈 무승부 굴욕 씻고 8부 능선 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