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위한 나눔장터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9월 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장자호수공원 광장에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2023년 사회적경제, 와구리, 가치 나눔장터'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기업 간의 협력과 연대로 기업 경쟁력 강화와 자립 기반 생태계를 조성하고, 시민들의 사회적경제 인식확산을 통한 가치 있는 소비를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집에 있는 빈 병이나 우유팩 지참하고 방문하면 다양한 상품 지원받을 수 있어
경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9월 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장자호수공원 광장에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2023년 사회적경제, 와구리, 가치 나눔장터’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기업 간의 협력과 연대로 기업 경쟁력 강화와 자립 기반 생태계를 조성하고, 시민들의 사회적경제 인식확산을 통한 가치 있는 소비를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는 구리시 인기 캐릭터인 ‘와구리’와 함께 △사회적경제 제품판매 △사회적경제 제품 체험행사 △마을공동체 성과공유 및 체험 △프리마켓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물레도자기 클래스를 비롯해 냅킨공예, 업사이클링, 동물윤리생명존중원데이 클래스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구리시 기업들이 직접 생산한 제품과 구리시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으로 건강한 먹거리도 제공된다.
이 외에도 친환경 소비를 유도하기 위해 ESG 경영 이벤트로 ‘리필스테이션’이 운영될 예정이다. 집에 있는 빈 병을 가져오는 시민은 EM으로 만든 샴푸나 바디워시를, 우유팩을 가져오는 시민(빈 용기 지참)은 친환경 주방세제를 리필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공동체사회적경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리시, 지역 문화 홍보 활동에 60대 이상 어르신들이 나선다
- 구리시, ‘와구리’ 캐릭터 활용한 이모티콘 개발 교육 마무리
- 구리시, “물놀이는 끝나지 않았다!”…9월 첫째 주 주말까지 물놀이장 연장 운영
- 구리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23주년 기념행사 개최
- 주진우 "이재명, 침묵으로 생중계 반대 동조"…민주당 "허위사실, 사과해야"
- 국민의힘, '이재명 재판 생중계 불허'에 "국민 알권리 묵살 아쉬워"
- 문다혜 '제주 불법 숙박업' 혐의 모두 인정…이번 주 검찰 송치
- 5년만 귀환에도 10% 돌파…SBS 금토 유니버스의 안정적 활약 [D:방송 뷰]
- 명예회복 노리는 한국야구, 대만 쇼크 없어야 4강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