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여름방학 SW개발자과정 교육 프로그램 성료

서명수 2023. 8. 30. 12: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북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이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28일까지 진행한 ‘2023 여름방학 SW개발자과정 몰입교육 프로그램’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SW중심대학사업 참여학과(부) 재학생들의 클라우드와 데브옵스 기반의 Web Full Stack(Front-End 및 Back-End, DB) 개발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했으며, 여름방학 동안 외부 전문가 특강을 운영하여 관련 기본 기술 및 최근 현업 활용 기술들을 집중적으로 연마했다.

총 참여 학생은 27명(소프트웨어학과 14명, 정보통신공학부 9명, 컴퓨터공학과 2명, 소프트웨어경영학생설계전공 1명, 빅데이터 융합전공 1명)으로 7개 팀으로 나뉘어 팀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최우수상은 Immersion.gg 팀이 ‘Riot API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챔피언 별 상대 승률 정보를 비롯한 게임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라는 주제로 수상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정렬 소프트웨어학과 3학년 학생은 “웹 개발의 기본부터 도커 쿠버네티스, GitHub Action, MSA, Azure 활용법과 같은 어려운 부분들까지 꼼꼼히 배울 수 있어서 정말 알찬 교육이자 경험이었고 앞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건명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이번 몰입교육은 SW개발 역량 중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Cloud와 DevOps 기술 그리고 MSA에 대하여 방학기간 동안 외부 전문가의 특강과 다양한 프로젝트 실습을 통해 참여 학생들이 관련 기술들을 이해하고 익힐 수 있도록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SW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설계 및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서명수 기자 seo.myongsoo@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