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민주 청년지원단, 의원맞춤형 교육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청년지원단이 지난 29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의원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30일 도의회에 따르면 이날 교육은 1강 '온라인 전투의 기술', 2강 '유권자 지형 변화에 따른 의정활동 전략'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년 더불어민주당 총선 전략을 촘촘히 짜야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청년지원단이 지난 29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의원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30일 도의회에 따르면 이날 교육은 1강 ‘온라인 전투의 기술’, 2강 ‘유권자 지형 변화에 따른 의정활동 전략’을 주제로 진행됐다.
1강에선 ‘꼰대 정치의 위기, 90년대생의 정치질’ 책을 펴낸 황희두 작가가‘온라인 전투의 기술’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황희두 작가는 현재 사람사는 세상 노무현 재단 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20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공동선대위원장으로 활약한 바 있다.
황 작가는 “인공지능, 챗 GTP의 시대가 도래한 요즘 무자비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중심을 잡고 올바른 정보를 선별해 내고 대응해야 한다”면서 “특히 의원들은 대중들에게 어떻게 자신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지 고민하는 등 원활한 소통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강은 ‘전략그룹 나무’ 책임 컨설턴트를 맡고 있는 강원구 대표가 ‘유권자 지형 변화에 따른 의정활동 전략’의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강 대표는 유권자 타켓팅 △DB 재구성 △정책과 메시지 전략 △시대 공감이 아니라 세대 공감 키워드를 중심으로 더불어민주당 2024년 총선전략 방향을 제시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의원들은 대중들에게 효과적이고 정확한 정보전달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2024년 총선 승리를 위해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이 좀 더 촘촘한 전략을 구상하여 온·오프라인 활동을 펼쳐나가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청년지원단은 그동안 청년정책 발굴 및 선배 의원 초청 간담회 등을 펼쳐왔다. 향후 의원역량 개발에 필요한 주제를 선정, 지속적인 의원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교육에는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재균 위원장(평택2),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조성환 수석부대표(파주2), 청년지원단 전자영 부단장(용인4), 김동희의원(부천6), 문승호(성남1), 박상현(부천8), 오지훈(하남3), 이자형(비례), 최민(광명2) 의원 등이 참석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 '묻지마 범죄 대응 방안 정책토론회' 개최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총선전략기획단 본격 활동 개시
- 경기도의회 민주, 일본 정부 향해 '방사능 오염수 방류 즉각 철회' 촉구
- 경기도의회 국힘, 시·군 정책 제안 수렴 ‘정책 드라이브’ 막 열어
-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의회·도 협력해 中企 버팀목 돼야"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윤 대통령 "페루, 중남미 최대 방산 파트너…양국 방산 협력 확대 기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도미니카전 필승은 당연’ 류중일호 경우의 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