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은, 기상캐스터 시절 실수담..."난 잘렸어야 돼"(무장해제)[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장해제'에서 김혜은이 기상캐스터 시절 실수담을 언급했다.
29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무장해제'에서는 배우 김혜은이 '퇴근러'로 등장해 전현무, 장도연과 함께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방송에서 김혜은은 전현무와의 남다른 인연을 언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오수정 기자) '무장해제'에서 김혜은이 기상캐스터 시절 실수담을 언급했다.
29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무장해제'에서는 배우 김혜은이 '퇴근러'로 등장해 전현무, 장도연과 함께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방송에서 김혜은은 전현무와의 남다른 인연을 언급했다. 김혜은은 전현무에게 "혹시 그거 아냐. 제가 백지연 선배의 스피치 아카데미에서 강사로 일을 했었다. 그래서 현무 씨를 알고 있었다"고 말해 전현무를 깜짝 놀라게 했다.
이에 전현무는 "그럼 오며가며 저를 보셨겠다"고 웃었고, 김혜은은 "계속 봤다. 당시에 현무 씨가 뉴스를 하기에는 얇고 높은 목소리 때문에 고민을 했던 것도 기억하고 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전현무는 김혜은에게 "원래는 아나운서로 시작하지 않으셨냐"고 물었고, 김혜은은 "청주MBC 아나운서로 시작을 했다. 그런데 서울 MBC에서 기상캐스터 제의가 들어왔다. 청주에서는 한 달정도만 근무를 했다. 이후에 바로 서울 MBC로 올라와서 기상캐스터 훈련 받고 한 달만에 뉴스에 투입됐다"고 회상했다.
이에 장도연은 "김혜은 씨는 왠지 신입이지만 실수없이 잘 해내는 스타일이었을 것 같다. 실수 별로 안하셨죠?"라고 물었고, 김혜은은 "생방송이다보니 실수를 많이 했다. 초창기에는 말도 더듬어서 욕도 많이 먹었다. 욕을 토대로 성장을 했다"면서 웃었다.
전현무도 "저도 YTN에 있을 때 말을 더듬는다고 욕을 많이 먹었다. 한 문장을 읽는데 6번을 틀린 적도 있다. 자막이 없으면 무슨 말을 하는지 알아들을 수 없을 정도였다. 저는 생방송 실수담이 엄청 많다"고 했다.
김혜은은 "제가 술을 한잔도 못했었는데, 보도국 선배들이 주는 술을 계속 마셨다. 고꾸라질 것 같았는데, 무시를 당하는게 싫어서 끝까지 마셨다. 그렇게 밤을 새고 바로 뉴스에 들어갔는데, 머리가 빙빙 돌았다"고 아찔했던 당시를 언급했다.
그러면서 김혜은은 "말을 못하겠더라. '이거 죽겠다' 싶었는데, 카메라에 빨간분이 딱 들어오니까 자동으로 멘트가 술술 나왔다"고 했고, 전현무는 크게 공감했다.
이어 전현무는 "저도 술을 잘 못 마시는데, 당시에 선배들이 주는대로 마시다가 국장님 허벅지에 토를 했다. 다시는 술을 안 마시겠다고 다짐했었다. 그리고 이런 일도 많았다. 자다가 저녁에 깼는데, 아침으로 착각하고, 방송 펑크 낸 줄 알고 혼자 운 적도 있다"고 덧붙였다.
또 전현무는 김혜은에게 "기상캐스터 할 때 유명한 일화가 있지 않냐. 시청자들에게 '경거망동 하지 말라'고 했었다"고 말했고, 이에 김혜은은 "나 미쳤었잖아. 난 그 때 잘렸어야 돼. 그 방송이 나가고 선배한테 불려갔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사진= SBS 방송화면
오수정 기자 nara777@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유리 남편' 안성현, 두 번째 구속 기로…4개월 만 구속영장 재청구
- '강경준♥장신영 子' 정안, 배우 준비 중…"연기 위해 서울로" (슈돌)
- 이수근 "오른 팔다리 장애 子, 턱 찢어져 수술" 사고 고백
- 치과의사 이수진, 사기당해 길바닥 나앉아…"거지 됐다"
- 김나영, 런던 집 공개에 경사까지…"아기를 낳았어요"
- "당신이 정답이니까요" 故 송재림, 과거 수능 수험생 수송 봉사 선행 재조명 [엑's 이슈]
- "앞으로 평생 볼 일 無" 유병재, 뉴진스 하니와 무슨 일 있었길래?
- 고현정 "연하 킬러? 남배우 막 사귄다고…말도 안 돼" 루머 일축→억울함 폭발 (고현정)
- 사강→윤세아, 거짓 나이로 데뷔 "원치 않았는데"…공통된 이유 뭐길래 [엑's 이슈]
- 티아라 아름, 전남친과 결별 안 했다…출산 직후 임신까지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