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유리 남편' 안성현, 두 번째 구속 기로…4개월 만 구속영장 재청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유리 남편' 안성현이 두 번째 구속 기로에 놓였다.
29일 검찰은 가상자산(암호화폐) 상장 청탁 의혹을 받는 안성현, 이상준 빗썸홀딩스 대표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은 강종현에게 2021년 말부터 지난해 초 사이 특정 코인들을 빗썸에 상장해달라는 청탁과 함께 현금 50억여원을 안성현을 통해 이상준 대표에게 전달했다는 취지의 진술을 확보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성유리 남편' 안성현이 두 번째 구속 기로에 놓였다.
29일 검찰은 가상자산(암호화폐) 상장 청탁 의혹을 받는 안성현, 이상준 빗썸홀딩스 대표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안성현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는 오는 9월 1일 오후 2시 진행될 예정이다.
안성현은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에 가상화폐를 상장시켜준다는 명목으로 특정 가상화폐 업체로부터 수십억 원의 금품을 챙긴 혐의를 받는다. 해당 암호화폐는 빗썸에서 상장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강종현에게 2021년 말부터 지난해 초 사이 특정 코인들을 빗썸에 상장해달라는 청탁과 함께 현금 50억여원을 안성현을 통해 이상준 대표에게 전달했다는 취지의 진술을 확보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앞서 지난 4월 검찰은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배임수재 등의 혐의로 안성현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당시 법원은 "증거 인멸 염려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라며 구속영장 청구를 기각했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게 사람 눈?" 병원 행패·폭행 女아나운서, 2심도 벌금형 선고
- 안혜경, '9월 결혼' 발표…상대 누군가 보니
- 박태환·조현아 핑크빛 설렘…"현아를 품은 태환"
- 강남 "母, '♥이상화' 집 바꿔줬는데…이제 나가라고" 이사 고백
- '美 출산' 안영미, 고된 육아 근황 "똥이나 치우자"
- '오열' 유진, ♥기태영 철벽 어땠길래 "내 노력 없었으면 두 딸 없어"(유진VS태영)
- '유산 3번' 진태현♥박시은 "딸 하늘나라로…고난도 하나님이 허락한 시간" (작은테레비)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