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VR 신작 ‘시에라 스쿼드’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게임사 스마일게이트가 자체 개발한 가상현실(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를 통해 전 세계 게이머들을 동시에 만난다.
스마일게이트는 자사 VR 게임 시에라 스쿼드가 전세계 동시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시에라 스쿼드는 전 세계 10억 명 이상이 플레이한 '크로스파이어'의 지식재산권(IP)을 VR로 확장하는 첫 시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9일 전세계 동시 출시
게임사 스마일게이트가 자체 개발한 가상현실(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를 통해 전 세계 게이머들을 동시에 만난다.
스마일게이트는 자사 VR 게임 시에라 스쿼드가 전세계 동시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시에라 스쿼드는 플레이스테이션 VR2(PSVR2) 및 스팀 미리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각각 PSVR2 버전은 29.99달러, 스팀 앞서 해보기 판은 10% 할인된 26.99달러(한화 약 35,700원)이다. 출시에 맞춰 신규 트레일러도 공개됐다.
시에라 스쿼드는 전 세계 10억 명 이상이 플레이한 ‘크로스파이어’의 지식재산권(IP)을 VR로 확장하는 첫 시도다. 13개의 캠페인 미션과 싱글 혹은 2인 협동으로 즐길 수 있는 50개의 스쿼드 미션뿐, 최대 4인이 함께 할 수 있는 호드 모드 등 다양한 모드를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시에라 스쿼드의 매력으로 여러 전투 방식과 현실적인 슈팅 감 및 타격감을 꼽는다. 무기 선택은 권총, 산탄총, 저격용 라이플, 수류탄을 포함해 총 39종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적이 던진 수류탄을 되받아 던질 수도 있다. 또한 17종류에 이르는 적군은 고도화된 인공지능을 탑재했다.
아울러 시에라 스쿼드는 PSVR2의 차세대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이용자는 플레이 동안 적응형 트리거, 햅틱, 지능형 시선 트래킹, 포비티드 랜더링(사용자의 시선이 머무는 부분만 선명하게 구현하는 기술) 등을 경험할 수 있다.
김지윤 기자 merr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패밀리레스토랑에서 있던 일, 이 정도도 맘충인가요?” [사연뉴스]
- ‘타짜’ 너구리 형사 배우 조상건 별세…향년 77세
- 건망증 앓던 호주 여성, 뇌 속에 8㎝ 벌레 기어다녔다
- 주호민子 같은 반 학부모 “아무도 담임 안 맡으려 해…화난다”
- “3살 아이와 국밥집 갔는데 ‘1인 1메뉴’ 시키라네요”
- 판다, 아찔한 순간… 아이가 떨어뜨린 장난감 먹을 뻔
- 김해 야산 트럭 10대 남매 숨진채 발견… 아빠 긴급 체포
- 용산 아파트서 현직 경찰관 추락사… 집단 마약 정황
- 제11호 태풍 ‘하이쿠이’ 어디로?… 심상찮은 예상 경로
- 日자살특공대 굿즈라니…국내 쇼핑몰에 널린 ‘가미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