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게, VR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글로벌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자체 개발한 가상현실(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이하 시에라 스쿼드)'를 29일 전 세계 동시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시에라 스쿼드는 전 세계 10억 명 이상이 플레이한 대한민국 대표 게임 '크로스파이어'의 지식재산권(IP)을 VR로 확장하는 첫 번째 시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자체 개발한 가상현실(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이하 시에라 스쿼드)’를 29일 전 세계 동시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출시에 맞춰 신규 트레일러도 공개됐다.
시에라 스쿼드는 전 세계 10억 명 이상이 플레이한 대한민국 대표 게임 ‘크로스파이어’의 지식재산권(IP)을 VR로 확장하는 첫 번째 시도다. 13개의 캠페인 미션, 싱글 혹은 2인 협동으로 즐길 수 있는 50개의 스쿼드 미션뿐만 아니라 최대 4인이 함께 할 수 있는 호드 모드 등 다양한 모드를 제공한다.
시에라 스쿼드의 매력은 여러 전투 방식과 현실적인 슈팅감 및 타격감이다. 무기 선택은 권총, 산탄총, 저격용 라이플, 수류탄을 포함해 총 39종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적이 던진 수류탄을 되받아 던질 수도 있다. 17종류에 이르는 적군은 AAA급 콘솔에서 볼 수 있는 고도화된 인공지능을 탑재해 다양한 공략법이 필요한 치열한 전투 경험을 선사한다.
시에라 스쿼드는 플레이스테이션 VR2(이하 PSVR2) 및 스팀 얼리 액세스(PCVR)로 즐길 수 있다. 가격은 PSVR2 버전은 29.99달러, 스팀 얼리 액세스 버전은 10% 할인된 26.99달러다.
스마일게이트는 “시에라 스쿼드에서만 느낄 수 있는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는 VR 전용으로 개발되고, 특히 PSVR2의 차세대 기능을 적극 활용했기에 가능했다”며 “적응형 트리거, 햅틱, 지능형 시선 트래킹, 포비티드 랜더링(사용자의 시선이 머무는 부분만 선명하게 구현하는 기술) 등으로 새로운 차원의 VR FPS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혼 첫날 성관계에…남편 '강간' 고소한 20대 태국女
- '노사연·장미란'은 무슨 죄?…정치 양극화에 무너지는 인권 [기자수첩-정치]
- LFP 배터리가 대세라고? "삼원계 여전히 넘사벽"
- 野워크숍서 계파 갈등 분출?…비명계도 "언론이 기대하는 예민한 문제 無"
- "서이초 사건 아니었으면…" 주호민 아들 교사, 후원금 전액 기부
- 날 밝은 '운명의 11월'…김혜경 '先유죄', 이재명 대권가도 타격 전망은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멀티홈런에 호수비…한국야구 구한 김도영 [프리미어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