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되네? 장영란의 닭가슴살 다이어트 레시피
2023. 8. 28. 18:41
닭가슴살이 주식인 다이어터들을 위한 초간단 레시피 3
다이어터들에게 영혼의 단짝인 닭가슴살. ‘지루하지 않게, 물리지 않고 맛있게 먹으면서 다이어트 할 수 없을까?’라는 질문에 장영란이 솔루션을 내놓았다. 자신의 유튜브 채널 〈A급 장영란〉을 통해 닭가슴살을 활용한 저칼로리 레시피 세 가지를 선보인 것.
「 100kcal대, 오트밀 삼계죽 」
장영란은 살림의 고수답게, 불을 사용하지 않고 전자렌지로 할 수 있는 1분컷 다이어트 레시피를 공개했다. 오트밀과 누룽지 백숙맛의 닭가슴살을 이용해 삼계탕 맛이 나는 오트밀 삼계죽을 만들어낸 것. 먼저 오트밀을 그릇에 부은 다음, 오트밀이 잠길 정도만 뜨거운 물을 붓는다. 닭가슴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넣은 다음 오트밀 위에 올리고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돌린다. 마지막으로 고소한 참기름을 한바퀴 싹 둘러주면 완성! 칼과 도마를 쓰지 않는 것이 특징으로 바쁠 때, 이것저것 차려먹기 귀찮을 때 해먹으면 좋을 듯한 레시피다.
「 200kacl대, 닭가슴살 또띠아롤 」
장영란과 함께 〈월간 장영란〉에 출연 중인 박슬기는 닭가슴살로 만든 또띠아롤을 선보였다. 또띠아를 팬에 살짝 구운 뒤 양상추를 깔고, 그 위에 잘게 썬 닭가슴살을 올리고 돌돌 말면 끝으로 203칼로리라는 낮은 칼로리를 지녔다. 햄버거 프랜차이즈 M사의 스낵랩을 연상케 하는 맛으로 어떤 맛을 지닌 닭가슴살을 넣느냐에 따라 맛이 달라져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 300kacl대 닭가슴살 짜장밥 」
운동을 하면서 그동안 안먹어본 닭가슴살이 없다는 ‘뉴이스트’ 출신 가수 백호는 치팅하고 싶을 때 먹으면 좋을 메뉴를 선보였다. 짜장소스가 들어간 닭가슴살을 이용해 닭가슴살 짜장밥을 만든 것. 현미곤약즉석밥에 닭가슴살을 잘라 넣고, 반숙란을 반으로 갈라 올리면 중국집에서 먹는 짜장볶음밥 부럽지 않은 요리가 완성된다고. 운동매니아 백호는 이렇게 챙겨 먹으면 살이 빠질 수 밖에 없다고 말하니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맛있고 건강하게 다이어트 해보도록 하자.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코스모폴리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