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경기남부경찰청, 학교폭력 예방 위해 공동대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28일 학교폭력의 교육적 해결을 위해 "교육청과 경찰청이 함께 노력해야 한다"며 양 기관의 협력을 강조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이날 오전 경기남부경찰청과 '학교폭력 및 청소년 범죄 예방을 통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하여 교육청-경찰청 소통 정담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임태희 교육감 "학교폭력 문제 교육적 해결…공동체 함께 노력"
홍기현 청장 "학교 안전 확보 확장하는 새로운 변환점 될 것"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28일 학교폭력의 교육적 해결을 위해 “교육청과 경찰청이 함께 노력해야 한다”며 양 기관의 협력을 강조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이날 오전 경기남부경찰청과 ‘학교폭력 및 청소년 범죄 예방을 통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하여 교육청-경찰청 소통 정담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열린 이번 정담회는 학교폭력 피해 경험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청소년 범죄가 발생함에 따라 경찰청과 공동 대응하기 위해 마련했다.
정담회에는 남부 권역 학교폭력 담당 장학사와 31개 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 110여 명이 참석했다.
정담회에서는 △학교폭력 및 청소년 범죄 예방 위한 협업 유공자 표창 △양 기관 협업 사례 공유 △학교 현장의 어려움 △학교폭력 및 청소년 범죄예방 위한 실질적 대안 모색 △협업을 뛰어넘는 하나 된 원팀(One-Team)체제 구축에 대해 이야기했다.
경기남부경찰청장 홍기현 청장은 "오늘 만남이 학생, 교사, 학교의 안전 확보를 확장하는 새로운 변환점이 될 것"이라며 "큰 흐름 속 결단을 통해 이 자리 만들어주신 교육감님께 감사드리며 지속적으로 소통하도록 노력하겠다"말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이날 학교전담경찰관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는 "교육청, 경찰청 모두 학교의 안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교육을 실천한다는 공통점이 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임 교육감은 "국가로부터 특별한 업무를 부여받은 경찰관들이 자긍심을 갖고 일해야 한다"며 "경찰관 제복이 우리 사회와 공동체에 주는 의미를 생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6개 교육지원청에서 화해중재단을 시범 운영하며 학교폭력 문제를 교육적으로 해결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결과를 기초로 제도 개선, 법 개정까지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며 "교육청과 경찰청 소통의 자리가 전국 최초이다. 두 기관이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공동체를 유지하도록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터뷰] 임태희 경기교육감 "행복한 삶의 그릇 만들어 주는 것이 교육"
- 임태희 경기교육감 공약, 경기도민·교직원·청소년이 함께 평가
- 임태희 경기교육감, “융합교육으로 새로운 분야의 창의적 아이디어 축적”
- 경기도의회 국힘, 14일 임태희 교육감 접견 '소통·협력 강화' 다짐
- 경기도교육청, 2학기 대비 감염병 예방관리 컨설팅 운영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54]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