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밴드2' 카디 김예지, '시그널' OST '길' 재해석…박성일과 협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슈퍼밴드 2' 출신 밴드 카디(KARDI)의 보컬 김예지가 음악감독 박성일과 협업한다.
리메이크 프로젝트 'RE:'는 드라마를 통해 대중에게 친숙한 박성일의 곡을 뛰어난 가창자와 협업하여 재해석하는 프로젝트이다.
지난해부터 대중에게 익숙한 자신의 곡들을 새롭게 해석하여 들려주는 리메이크 프로젝트 'RE:'를 선보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슈퍼밴드 2’ 출신 밴드 카디(KARDI)의 보컬 김예지가 음악감독 박성일과 협업한다.
리메이크 프로젝트 ‘RE:’는 드라마를 통해 대중에게 친숙한 박성일의 곡을 뛰어난 가창자와 협업하여 재해석하는 프로젝트이다. 정미조, 장필순, 나겸, 손디아 등 뛰어난 가창자들에 이어 김예지가 새로운 오리지널리티를 선보일 예정이다.
‘길’은 과거로부터 걸려 온 간절한 무전 덕에 연결된 현재와 과거의 형사들이 오래된 미제 사건을 다시 파헤치는 드라마 ‘시그널’(연출 김원석, 극본 김은희)의 OST 중 하나다. 선 굵은 연기로 극을 이끈 김혜수의 메인 테마곡으로, 미스터리와 긴장감은 물론 아련한 정서까지 드러내어 극적인 몰입을 더했다.
리메이크 버전 ‘길’은 혼 섹션과 포 리듬, 대규모의 현악 앙상블이 결합된 보컬 재즈로 재탄생했다. 가창자 김예지는 ‘보이스 코리아 2020’, ‘슈퍼밴드 2’, ‘복면가왕’ 등에서 폭발적인 가창력과 특유의 음색으로 심사위원의 극찬과 함께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
이후 우리카드와 협업한 싱글 앨범 ‘Untact’를 시작으로 ‘닥치고 나 있어’, ‘Scared’, ‘밤’, ‘Love Mode’ 등을 통해 다채로운 스펙트럼을 보유한 음악성을 선보인 바. 이번에도 탁월한 곡 해석으로 유니크한 아우라를 발산할 것을 예고했다.
음악감독 박성일은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나의 아저씨’, ‘시그널’, ‘미생’ 등의 OST를 통해 뛰어난 음악성과 섬세한 감성을 표현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지난해부터 대중에게 익숙한 자신의 곡들을 새롭게 해석하여 들려주는 리메이크 프로젝트 ‘RE:’를 선보이고 있다.
한편, 리메이크를 확정 지은 드라마 ‘시그널’ OST ‘길’은 오는 31일 낮 12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사진= 에스지엠레코즈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나영, 런던 집 공개에 경사까지…"아기를 낳았어요"
- '뇌종양 투병' 윤석화 "항암치료 거부…나답게 살고 죽을 권리 있어" [화보]
- 하림♥리키, 이렇게 과감했어? 손잡고 침대 스킨십까지 (돌싱글즈4)[전일야화]
- 서정희 "전남편 서세원에 미련 있었다"…딸 서동주 충격 (동치미)
- '김태희 올케' 이보미…남편 이완과 럭셔리 생일파티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마약 자수' 김나정, 결국 양성 반응 나왔다 "정밀 감정 의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