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기대 학생상담센터, ‘마음챙김(Mindfulness) 콘텐츠 공모전’ 성료

2023. 8. 25. 18: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왼쪽부터) 김태희 학생상담센터장, 대상 수상팀(서찬우, 박성윤, 김수민 학생), 학생상담센터 박경옥 팀장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 학생상담센터가 8월 18일(금), 서울 공릉동 교내 제2학생회관 305호에서 ‘마음충전프로그램 - 마음챙김(Mindfulness)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서울과기대 학생상담센터는 지난 해 2회에 걸쳐 ‘마음충전프로그램’(행복한 대학생활, 난 이렇게 한다!, 마음건강키트 증정 이벤트)을 진행한 데 이어, 2023학년도에는 ‘마음챙김(Mindfulness) 콘텐츠 공모전’을 지난 6월부터 두 달간 진행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서울과기대 학생상담센터는 센터의 인지도를 높이고, 학생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다양한 기획을 진행하고 있다.

‘마음충전프로그램’은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생의 자기 이해를 증진하고, 건강한 성장 지원 및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도모하는 온라인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학생상담센터는 서울과기대 대표 홈페이지, 대학 공식 SNS, 학생상담센터 대표 홈페이지와 SNS(인스타그램)를 통해 ‘마음챙김(Mindfulness) 콘텐츠 공모전’을 홍보하고 응모작품을 모집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세 개의 부문(동영상, 이미지(포스터, 카드뉴스), 슬로건/캐치프레이즈)으로 응모작품을 모집하였는데, 이는 참여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마음챙김’ 주제에 대한 학생들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도록 한 것이다.

총 24개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김태희 서울과기대 학생상담센터장을 포함한 4명의 심사위원이 블라인드 평가를 통하여 아래와 같이 6개의 당선작을 선정하였다.

대상(1개 팀)- ‘민서의 일기’(동영상)

최우수상(2개 팀)- ‘우리들의 쉼표, 마음챙김’(카드뉴스), ‘판다의 슬기로운 마음챙김 생활’(카드뉴스)

우수상(3개 팀)- ‘마음챙김 알아보기’(카드뉴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생상담센터와 함께하는 30초 마음챙김’(동영상), ‘MZ감성으로 마음챙김 BINGO!’(카드뉴스)

당선작들에 대해서는 학생상담센터장 명의의 상장과 상금(대상 50만원, 최우수상 30만원, 우수상 10만원)을 수여하였다.

학생상담센터는 이후 당선작들을 학생상담센터 홍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참여한 학생들의 만족도는 4.4점(Max=5.0)로 높은 수치를 기록하였으며, 참여자들은 “마음챙김의 개념에 대해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과정에서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나만의 마음챙김 방법 혹은 힐링 되었던 것들을 다른 학우분들과 나눌 수 있는 계기 혹은 방법 등에 대해 생각해보면서 기분이 좋았다.”, “준비하면서 스스로를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상담센터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다.”등의 소감을 밝혔다.

서울과기대 학생상담센터는 학생들의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개인상담, 심리검사, 집단상담, 특강 등 다양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서울과기대 재학생의 마음건강과 적응력 향상, 개인의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