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크 쇼 부상에 정신 번쩍…맨유, 풀백 영입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왼쪽 풀백 보강을 추진한다.
영국 매체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는 25일(한국시간) "쇼가 부상으로 이탈하면서 맨유가 단기적인 왼쪽 풀백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이적시장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맨유는 보도에 앞서 쇼의 부상 소식을 발표했다.
부상만 없다면 선수층 자체가 부족한 편은 아니고 A매치 기간 이후 쇼의 복귀 시점이 정해질 것으로 보이지만, 맨유는 숀의 이탈 이후 긴급 영입까지 시도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왼쪽 풀백 보강을 추진한다.
영국 매체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는 25일(한국시간) "쇼가 부상으로 이탈하면서 맨유가 단기적인 왼쪽 풀백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이적시장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맨유는 보도에 앞서 쇼의 부상 소식을 발표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쇼가 부상을 당해 다가오는 경기에서 제외될 것이다. 근육 부상으로 계속 검진 중이지만, 몇 주간 이탈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맨유 입장에선 큰 악재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정상급 풀백인 쇼는 최근 맨유의 왼쪽 수비를 든든하게 책임졌다. 올 시즌 초반에도 활약상이 준수했다. 1라운드 울버햄턴원더러스전에선 몇 차례 상대 슈팅 기회를 몸으로 저지하며 무실점 승리에 기여했다. 2라운드 토트넘홋스퍼와의 경기에선 팀이 0-2로 패했으나 쇼는 걷어내기 3회, 동료의 슛으로 이어진 키 패스 6회 등을 기록하며 공수에서 고군분투했다.
쇼의 부상은 당장 주축 수비수가 이탈한 것 이상의 타격이 있다. 대체할 만한 선수가 없는 상황이다. 백업 왼쪽 수비수로는 지난 시즌 합류한 타이럴 말라시아가 있으나, 말라시아는 지난 시즌부터 이어진 부상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하고 있다. 복귀 시점도 명확하지 않다. 유소년팀 출신 측면 수비수 브랜던 윌리엄스는 24일 입스위치타운으로 임대됐다.
A매치 기간 이전에 열리는 3라운드 노팅엄포레스트전과 4라운드 아스널전에선 2003년생 유망주 알바로 페르난데스를 내세우거나 임시 방편을 활용해야 한다. 오른쪽 풀백 디오구 달로트, 센터백 리산드로 마르티네스가 왼쪽 수비수 역할을 맡을 수 있다.
부상만 없다면 선수층 자체가 부족한 편은 아니고 A매치 기간 이후 쇼의 복귀 시점이 정해질 것으로 보이지만, 맨유는 숀의 이탈 이후 긴급 영입까지 시도 중이다. 쇼가 부상이 적은 선수는 아니긴 하다. 비교적 건강하게 보낸 지난 시즌도 부상으로 빠진 적이 있었고 리그 31경기 출전에 그쳤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U20 4강 수비수’ 수원 황인택, 포르투갈 1부 에스토릴 1년 임대 - 풋볼리스트(FOOTBALLI
- ‘5738억 지출’ 첼시vs‘284억 지출’ 루턴타운, 목표는 ‘시즌 첫 승’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K리그 아카데미’ 제3차 PR과정 개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한국·우즈벡 이어 이란’ 무리뉴, 또 한 번 아시아 공격수와 호흡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EPL 프리뷰] '교체 출전해 팀 1호골' 황희찬, 에버턴전 좋은 기억 되살려 연속골 조준 - 풋볼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