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티 오마카세‘ 선봬…’티를 통한 치유의 시간‘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2023. 8. 25. 16: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4층에 위치한 로비 라운지 & 바 르미에르는 오는 9월 30일까지 '티 오마카세'를 선보인다.
'티 오마카세'는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티 소믈리에 & 마스터와 총괄 테오 셰프가 아르누보의 거장이자 체코를 대표하는 작가 알폰스 무하: 더 골든 에이지 전시의 '사계'를 모티브로 인생의 순환을 음미할 수 있는 콘셉트로 구현해 낸 세이보리 및 디저트 페어링의 티-마카세이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4층에 위치한 로비 라운지 & 바 르미에르는 오는 9월 30일까지 ‘티 오마카세’를 선보인다.
‘티 오마카세’는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티 소믈리에 & 마스터와 총괄 테오 셰프가 아르누보의 거장이자 체코를 대표하는 작가 알폰스 무하: 더 골든 에이지 전시의 ‘사계'를 모티브로 인생의 순환을 음미할 수 있는 콘셉트로 구현해 낸 세이보리 및 디저트 페어링의 티-마카세이다.
총 5코스로 구성된 ‘티 오마카세’ 첫 번째 코스로 선보이는 티 & 세이보리 세트로는 중국 백차 중 가장 귀한 차로 맑고 투명한 빛, 신선한 향 및 라이트 한 바디감이 풍부한 싱글 오리진 베이스의 티, 백호은침 티은 감미로우면서도 단맛을 극대화할 수 있는 엔다이브, 리코타 치즈, 꿀, 용과 등으로 구성된 세이보리 플레이트와 함께 ‘추운 겨울’을 표현했으며, 중국의 10대 명차이자 오직 18개 도시에서만 나는 싱글 오리진 티, 서호용정은 라이트 한 바디감과 은은하게 퍼지는 향, 감칠맛이 감도는 담백함을 느낄 수 있는 티로 아스파라거스, 완두콩, 그린 스펀지, 골든 크랩 등 싱그러운 맛과 비주얼의 세이보리 페어링과 함께 두 번째 계절인 ‘봄’의 기운을 플레이트 가득 담아냈다.
또한 히말라야산맥 아래 자라 재배가 어려워 더욱 귀한 싱글 오리진 티인 다즐링 세컨드 플러시는 사계 중 2번째 시즌에 채엽 된 샴페인과 같은 인도 홍차이자 장미 젤리와 천도복숭아 향이 피어오르는 무스카텔 플레이버가 매력적인 미디엄 바디의 티로 산뜻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더해 줄 리치 퓌레, 장미 쿨리 페어링 구성과 함께 감미로운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세 번째 계절인 ‘여름’을 표현했다.
더불어, 세 번째 계절인 여름을 지나 초가을 노을빛을 띠며 골든 팁이 풍부한 것은 물론 가벼운 허브 뉘앙스의 싱글 오리진 티 베이스의 티인 운남전홍은 군고구마와 핫 초콜릿과 같은 달고 포근한 맛을 자랑하며 짙은 달콤함을 극대화해줄 다크초콜릿과 견과류 구성의 디저트 페어링과 함께 낭만 가득한 네 번째 계절인 ‘가을’ 무드를 담아냈으며, 마지막 피날레를 장식해 줄 5번째 코스는 르메르디앙 티 소믈리에 & 마스터만의 레시피로 블렌딩한 프리미엄 블랙 티, 스트로베리 아베카모르와 르메르디앙 브랜드만의 시그니처 르스쿱 젤라토와 셔벗, 한라봉 소르베 페어링 구성으로 다시 포근한 ‘겨울’을 맞이하며 긴 여운으로 간직될 인생의 사계를 완성했다.
특히 시중에서 흔히 만나볼 수 없는 총 4가지의 최고급 싱글 오리진 티를 베이스로 티 소믈리에 & 마스터만의 레시피로 블렌딩된 스페셜 티와 완벽한 페어링을 완성해 줄 세이보리와 디저트 페어링, 그리고 전문적인 해설이 더해져 티에 대한 정의와 가치에 대해 더욱 깊이 알고 수준 높은 티 문화를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많은 고객의 성원에 힘입어 8월 31일 자로 종료 예정이었던 프로모션 기간을 연장해 르미에르만의 티 문화적 가치를 널리 알릴 예정이다.
이 외에 특별 선물로 그라운드시소 명동에 전시 중에 있는 ‘알폰스 무하: 더 골든 에이지’ 티켓을 추가 증정한다.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의 티 소믈리에 & 마스터 벨라(Bella)는 “나만의 레시피로 오직 단 하나뿐인 블렌딩 티와 함께 매 시즌 다양한 콘셉트의 티를 선보여 창조적인 티 문화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티를 통해 더욱 건강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치유의 시간을 모두가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티 오마카세’ 이용 시간은 매주 화요일부터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한국경제TV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