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대 환경미화원, 음주운전 차량에 다리 절단 '충격' (한블리)[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에서 또다시 한 사람의 인생을 앗아간 음주운전 사고를 집중 조명했다.
지난 24일 방송된 JTBC 교통 공익 버라이어티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이하 '한블리')에서는 60대 환경미화원이 만취 음주운전 차량으로 인해 다리를 잃게 된 비극적인 사고를 소개했다.
장애가 있는 아들과 함께 살며 가장의 역할을 했던 60대 환경미화원은 음주운전 사고로 인해 한순간에 한쪽 다리와 직장을 잃게 되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에서 또다시 한 사람의 인생을 앗아간 음주운전 사고를 집중 조명했다.
지난 24일 방송된 JTBC 교통 공익 버라이어티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이하 '한블리')에서는 60대 환경미화원이 만취 음주운전 차량으로 인해 다리를 잃게 된 비극적인 사고를 소개했다.
이날 한문철 변호사가 공개한 블랙박스 영상 속에는 한 차량이 캄캄한 밤, 속도를 줄이지 않고 그대로 청소차에 매달려 있는 환경미화원을 들이받은 충격적인 모습이 담겨있었다.
가해자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충격에 몸부림치는 환경미화원을 뒤로한 채 그대로 도주까지 시도하는 뻔뻔한 행위까지 보였고, 도주 후 약 50m 떨어진 지점에서 가드레일을 들이받고서야 현행범으로 체포되었다.
모두를 더욱 분노하게 한 것은 가해자의 혈중알코올농도가 면허취소 수치의 배를 웃도는 0.202%라는 사실.
특히 사고 당시 환경미화원은 "옷 속에서 다리가 분리된 것을 느꼈다"며 다리를 절단하게 될 것을 예감했다고 전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장애가 있는 아들과 함께 살며 가장의 역할을 했던 60대 환경미화원은 음주운전 사고로 인해 한순간에 한쪽 다리와 직장을 잃게 되었다.
안타까운 사연에 패널들은 음주운전에 대한 강력한 처벌을 요구했고, 한문철 변호사는 환경미화원들의 작업 환경 개선 필요성을 강조하는 동시에 음주운전이 근절되어야 한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언제, 어디서 튀어나올지 모르는 아이들의 사고 영상이 소개됐다. 주차된 차 사이에서 뛰어나오는 아이부터 도로 위에서 차 문을 열고 나타난 아이의 사고 등 예측 불가 어린이 사고를 다루며, 보호자들의 주의와 교육의 필요성을 더욱 당부했다.
도심 한복판에서 일어나는 심각한 사건·사고 소개도 이어졌다. 대낮 서현역 인도 돌진 및 칼부림 사건부터 압구정 고급 외제차 마약 운전사고까지, 갈수록 좁아지는 대한민국의 안전지대에 대해 조명했다.
이에 박미선은 "요즘 외출 자체가 무섭다"라며 빈번하게 범죄가 일어나는 현 상황에 대한 두려움을 고백했고, 규현은 "(가해자가) 피해자와 똑같은 고통을 느껴야 한다"라며 엄중한 처벌이 필요함을 주장했다.
이 외에도 차 아래 운전자 시야 사각지대로 인한 사고들이 다시 한번 조명됐다. 운전자가 보기 힘든 곳에 있던 사람들로 인해 발생한 사고들을 소개하는 한편, 도로교통사고 감정사 류종익 전문가와 함께 직접 사고 현장에 나가 블랙박스와 운전자의 시야를 비교 분석하는 실험을 진행하기도 했다.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는 매주 목요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된다.
사진=JTBC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현희 시매부' 천뚱, 8개월 잠적 이유…"건강 악화로 걷지도 못해"
- '나는 솔로' 2기 종수 "순자와 잠수 이별로 소문, 내가 나쁜 놈 맞다"
- 73세 김수미, 안면인식장애 고백 "며느리 서효림도 못 알아봐"
- '김태희 올케' 이보미…남편 이완과 럭셔리 생일파티
- 나나, 전라 노출부터 남다른 춤선까지…다 보여준 '마스크걸' [엑's 이슈]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