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혜진 사단 크레아스튜디오, ‘미스터트롯’ 전수경 PD 영입

장수정 2023. 8. 25. 09: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스트롯', '미스터트롯'의 전수경 PD가 크레아 스튜디오와 함께 또 다른 트로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25일 크레아스튜디오 측은 '미스트롯'와 '미스터트롯'을 함께 했던 전수경 PD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크레아스튜디오 측은 이와 관련 '미스트롯'과 '미스터트롯'으로 트로트의 부흥을 함께 일으켰던 전수경 PD가 합류, 더 큰 시너지를 이끌어 낼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하게 나아가는 트로트 위해 힘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미스트롯’, ‘미스터트롯’의 전수경 PD가 크레아 스튜디오와 함께 또 다른 트로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25일 크레아스튜디오 측은 ‘미스트롯’와 ‘미스터트롯’을 함께 했던 전수경 PD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크레아스튜디오

‘미스트롯’, ‘미스터트롯’ 등으로 트로트 오디션의 흥행을 이끈 서혜진 PD가 독립 후 설립한 크레아스튜디오는 최근 ‘불타는 트롯맨’을 선보였었다. 현재 ‘불타는 트롯맨’ TOP7을 중심으로 ‘불타는 장미단’과 ‘장미꽃 필 무렵’ 등을 제작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일 양국 간 합작 프로젝트인 ‘트롯걸 in 재팬’ 기획, 제작에 돌입했다.

크레아스튜디오는 2024년 열리는 국내 최초 트롯 한일전 ‘트롯 가왕전’ 출전을 위한, 국가대표 트롯 가수를 뽑는 ‘현역가왕’의 론칭도 전했다.

크레아스튜디오 측은 이와 관련 ‘미스트롯’과 ‘미스터트롯’으로 트로트의 부흥을 함께 일으켰던 전수경 PD가 합류, 더 큰 시너지를 이끌어 낼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가장 먼저 ‘현역가왕’에 합류, 특히 임영웅, 영탁, 이찬원 등을 배출하며 트로트의 세대 통합을 이뤄낸 능력을 발휘할 예정이다.

전수경 PD는 “‘트로트로 한일전’이 열린다는 소리에 두말없이 달려왔다. ‘미스트롯’에 이어 ‘미스터트롯’ 이후 잠시 접어둔 채 깊숙한 곳에서 충전시켜 왔던 제 속의 트롯 에너지를 모두 끄집어내겠다”라며 “함께 땀 흘렸던 원년 멤버들과 또다시 새로운 사고를 칠 생각에 벌써부터 설렌다. 이제 트로트는 대한민국이 비좁은 것 같다. 글로벌하게 나아가는 트로트를 위해 한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크레아스튜디오 측은 전수경 PD의 합류에 대해 “전수경 PD는 트로트 오디션뿐 아니라 ‘슈퍼밴드’와 ‘히든싱어’ 등을 연출했던 노래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높은 이해도를 가진 PD다”라며 “‘트로트의 글로벌화’를 위한 도약에 꼭 필요한 훌륭한 인재와 함께하게 돼서 기쁘다. 앞으로의 행보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수경 PD와 서혜진 사단의 크레아스튜디오가 선보이는 ‘현역가왕’은 2024년 국내 최초로 치러질 ‘한일 트롯 가왕전’에 나갈, 대한민국 대표 여성 현역 트로트 가수 TOP7을 뽑는 서바이벌 음악 예능이다. 신동엽이 MC로 발탁됐다. 2023년 하반기 방송될 예정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