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스토리] 아이스룸 탑재, 하나의 코크서 얼음·물 동시 출수

2023. 8. 25. 00: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매직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

국내 최고 수준의 제빙 성능 갖춰
세균에 강한 스테인리스 재질 사용
에너지대상 등 받은 ‘친환경 가전’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는 하나의 코크에서 얼음과 물을 동시에 출수할 수 있다. 정수기 스스로 위생 관리가 가능한 자가관리형 제품으로 4중 안심케어 시스템을 적용했다. 색상은 베이지·코랄·그린 등 세 가지로 구성됐다. [사진 SK매직]

SK매직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는 하나의 코크에서 얼음과 물이 동시 출수 가능한 신개념 정수기다. 출시된 직후 판매량 1만 대를 돌파한 인기 제품이다. (사)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하는 에너지위너상에서 ‘에너지대상’과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한 친환경 에코 가전이다.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는 얼음과 물을 따로 출수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 각종 홈 카페 음료를 사계절 내내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국내 최고 수준의 제빙 성능으로 하루 최대 600개의 얼음을 생산하며 최대 940g까지 얼음 보관이 가능한 대용량 아이스룸을 탑재해 여름에도 다량의 얼음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냉·온·정수, 얼음 모두 ‘올-직수시스템’


또 보다 신선한 물과 얼음을 제공하기 위해 냉·온·정수는 물론 얼음까지 모두 ‘올(All)-직수시스템’을 적용한 것도 이 제품의 특징이다. 특히 물이 흐르는 직수관부터 얼음을 얼리는 제빙봉까지 모두 오염·부식·세균에 강한 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해 보다 신선하고 깨끗한 물과 얼음을 제공한다.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출수 용량은 120mL부터 1000mL 연속 출수까지 4단계로 이용 가능하다. 온수 기능도 유아수(섭씨 약 45~55도), 차(약 70도), 온수(약 85도)는 물론 고온수(약 100도)까지 4단계로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용도에 따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정수기의 핵심인 필터는 복합 블록 카본과 나노테크 PAC 필터 2종을 탑재했다. 6단계 필터링 시스템을 적용해 물맛과 몸에 좋은 미네랄은 살리고, 물속의 유해한 박테리아·바이러스 등은 제거해 깨끗하고 신선한 물을 제공한다.

필터는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다. 셀프형 상품의 경우, 교환 시기에 맞춰 정기 배송된 필터를 가볍게 돌려 꽂기만 하면 된다.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필터의 위치는 전면에 배치해 정수기를 이동시키거나 주변에 위치한 물건을 치울 필요 없이 정수기 전면부 커버만 열어 교체할 수 있도록 했다.


4중 안심케어 시스템 적용한 자가관리형


SK매직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는 정수기 스스로 위생 관리가 가능한 자가관리형 제품으로 4중 안심케어 시스템을 적용했다. 전해수 자동 살균 기능인 ‘직수관 전해수 안심케어’가 5일마다 주기적으로 직수관에 전해수를 주입해 자동 살균한다. 정수기 외부에 노출돼 오염되기 쉬운 코크를 2시간에 한 번 99% UV 살균하며, 얼음이 보관되는 내부 아이스룸도 하루 2번 UV 살균한다. 아울러 ‘유로 순환 케어’ 시스템을 도입해 2시간 동안 취수가 없으면 유로에 있는 모든 물을 자동 배수해 신선하고 깨끗한 물을 제공한다.

디자인은 한층 작고 슬림해졌다. 얼음정수기 평균 크기의 85% 크기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색상은 ^베이지 ^코랄 ^그린 등 세 가지로 구성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색상 패널도 누구나 손쉽게 교체할 수 있어 다양한 공간에서 언제든 새롭게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하다.

SK매직은 전문적인 방문관리 서비스인 ‘안심 OK서비스’를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4개월(방문형), 12개월(셀프형) 단위로 진행한다. 방문형의 경우, 4개월 주기로 필터 교환 및 살균 등 방문관리 서비스를 진행한다. 방문형과 셀프형 모두 12개월에 한 번 코크 및 아이스룸 무상 교체, 전해수 케어 등 전문적인 방문관리 서비스를 기본 제공한다. 이뿐 아니라 연 1회 아이스룸 무상 교체 서비스를 제공해 항상 새 제품처럼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김승수 중앙일보M&P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