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마들의 진검승부 … 렛츠런파크 서울·부경, 루키 스테이크스 개최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2023. 8. 24. 21: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27일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과 부경에서는 2세마들의 진검승부 '루키 스테이크스(Rookie Stakes, 국OPEN, 1200m, 2세)'가 열린다.

서울의 '한강크라운'은 레이팅 42로 서울·부경 '루키 스테이크스'에 출전하는 말들을 통틀어 가장 높다.

레이팅 41로 현재 부경 2세마 중 가장 높은 레이팅을 보유하고 있으며 데뷔전에서는 8마신 차의 대승을 거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27일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과 부경에서는 2세마들의 진검승부 ‘루키 스테이크스(Rookie Stakes, 국OPEN, 1200m, 2세)’가 열린다.

경마에서 7~8월은 후기육성을 마친 2세 경주마가 경마장에 들어와 경주마로서의 삶을 시작하는 시기로 신인 경주마들이 2~3경기를 치르며 자질을 뽐내고 있다.

루키 스테이크스에서 주목받고 있는 경주마들은 서울 ‘한강크라운’, ‘조이럭키’와 부경 대표 ‘그레이트위너’ 등이 있다.

서울의 ‘한강크라운’은 레이팅 42로 서울·부경 ‘루키 스테이크스’에 출전하는 말들을 통틀어 가장 높다. 같은 2세마들과 겨룬 데뷔전에서 우승했고 두 번째 경주에서도 유일한 2세마로 출전해 와이어투와이어로 우승했다.

서울 출전마 한강크라운.

‘걸작원’은 대상경주에서 세 번이나 우승한 화려한 전적이 있는 ‘조이럭키’의 자마이다. ‘걸작원’은 데뷔 무대에서 다소 아쉬운 4위에 그쳤으나, 점차 기량을 끌어올리고 있으며 좋은 혈통을 받은 만큼 기대를 받고 있다.

부경의 ‘그레이트위너’는 2012년 ‘코리안더비(G1)’와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G2)’를 제패하며 2012년 연도대표마로 선정된 ‘지금이순간’의 자마이다.

레이팅 41로 현재 부경 2세마 중 가장 높은 레이팅을 보유하고 있으며 데뷔전에서는 8마신 차의 대승을 거뒀다. 강점으로는 직선주로에서 엄청난 탄력을 자랑한다.

이번 루키 경주에는 한센의 자마들이 대거 출전한다. 한센은 세계적인 씨수말 ‘태핏’의 주요 자마로 2011년 북미 경마 2세마 대상 최고상금 대회 브리더스컵 쥬버나일(G1)에서 우승하며 북미 2세마 챔피언을 차지했다.

2013년 한국마사회는 국산 경주마의 수준 향상을 위해 ‘한센’을 수입해 2014부터 국내 생산 농가에 저렴한 가격으로 교배를 지원했다. ‘한센’은 한국에서 757두의 자마를 배출했으며 이 중 서울마 ‘섬싱로스트’, 부경마 ‘마하타이탄’ 등 현재 184두가 경주마로 활동하고 있다.

부경 출전마 그레이트위너.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