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전 대통령 "오염수, 정부 대응 아주 잘못됐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이 일본 후쿠시마핵발전소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류에 대해 '반대'한다면서 "정부 대응이 아주 잘못 되었다"고 했다.
문 전 대통령은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하태경 의원 때문에 한 마디 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라며 핵오염수 방류에 대해 언급했다.
문 전 대통령은 "나는 일본의 방사능 오염수 방류를 반대합니다. 또한 이 문제에 대한 정부의 대응이 아주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성효 기자]
▲ 문재인 전 대통령의 페이스북 글. |
ⓒ 페이스북 갈무리 |
문재인 전 대통령이 일본 후쿠시마핵발전소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류에 대해 ‘반대’한다면서 “정부 대응이 아주 잘못 되었다”고 했다.
문 전 대통령은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하태경 의원 때문에 한 마디 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라며 핵오염수 방류에 대해 언급했다.
문 전 대통령은 “나는 일본의 방사능 오염수 방류를 반대합니다. 또한 이 문제에 대한 정부의 대응이 아주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문 전 대통령은 “일본의 방사능 오염수 방류로 인해 국민들의 불안이 매우 클 뿐 아니라, 어민들과 수산업 관련자들의 경제적 피해가 막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라고 했다.
대책과 관련해, 문 전 대통령은 “어민들과 수산업 관련자들이 입는 경제적 피해에 대하여는 강력한 지원책이 강구되어야 할 것입니다”라고 했다.
앞서 문 전 대통령이 바둑 신진서 9단이 응씨배 세계바둑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올리자, 국민의힘 하태경 국회의원은 지자들로부터도 ‘오염수 문제가 심각한데 한가하다’는 취지의 공격을 받고 있다는 언론 기사를 공유했다.
그러면서 하 의원은 “문 전 대통령께서는 일본이 처리오염수(를) 방류해도 한국 바다에는 영향이 사실상 없는 걸 알고 계실 것”이라며 “그래서 문재인 정부 당시 외교부 장관은 국제원자력기구(IAEA) 결론을 따르겠다고 했던 것”이라고 썼다.
문 전 대통령은 신진서 9단에 대해 축하한다는 내용으로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도 한국선수단이 바둑 종목을 석권하는 좋은 성적을 거두길 바둑 팬들과 함께 기원하며 응원합니다”라고 썼다.
문 전 대통령의 이 글에는 많은 댓글이 달렸다. 누리꾼들은 바둑 응원에 감사하다고 하면서도 “오염수 방류 때문에 다들 숨통이 막혀 질식하게 생겼는데 한가하다”거나 “문 전 대통령을 존경하나 이 어려운 시국에 산중한담하는 것 같아 불편하기 짝이 없다”는 글이 올라왔다.
▲ 문재인 전 대통령의 페이스북 글. |
ⓒ 페이스북 갈무리 |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포그래픽]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태평양 침공
- 일본대사관 기습 대학생들 "오염수 투기 중단, 한마디도 못한 윤석열"
- "총리가 잘 말씀" 오염수 방류에 계속 침묵하는 대통령
- [단독] "김성태 법정 진술은 허구다" 이화영의 옥중 메시지
- [단독] "여자가 살려달란 것만으로는"... 안일한 스토킹 대응 감싼 대법원장 후보자
- 교육부, 서이초 교사 49재 재량휴업 "불법" 규정... 추모 발목
- 신림동 등산로에 모인 검은옷 시민들... "여성이란 이유로 죽어"
- 수학여행도 노랑버스? 임태희 경기교육감 "학교에 큰 혼란"
- 문 전 대통령, 하태경 때문에 한마디... "정부 대응 아주 잘못"
- '잼버리 사태' 따질 여가위 무산되나...국힘의 전략적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