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문', '기생충' 이어 인도네시아 역대 한국 영화 2위 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더 문'(감독 김용화)이 인도네시아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현지 내 역대 한국 영화 흥행 기록 2위에 올라섰다.
22일 기준 31만3364명의 현지 관객이 '더 문'을 관람했으며, 이는 역대 한국 영화 중 '기생충'에 이은 2위의 흥행 기록이며 국내에서 천만 관객을 모으며 흥행에 성공한 '부산행', '극한직업', '신과함께-인과 연', '신과함께-죄와 벌' 등을 뛰어넘은 성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영화 '더 문'(감독 김용화)이 인도네시아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현지 내 역대 한국 영화 흥행 기록 2위에 올라섰다.
'더 문'은 사고로 인해 홀로 달에 고립된 우주 대원 선우와 필사적으로 그를 구하려는 전 우주센터장 재국의 사투를 그린 영화다.
'더 문'이 지난 9일(현지시각) 인도네시아에서 개봉해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22일 기준 31만3364명의 현지 관객이 '더 문'을 관람했으며, 이는 역대 한국 영화 중 '기생충'에 이은 2위의 흥행 기록이며 국내에서 천만 관객을 모으며 흥행에 성공한 '부산행', '극한직업', '신과함께-인과 연', '신과함께-죄와 벌' 등을 뛰어넘은 성적이다.
앞서 '더 문'은 북미, 필리핀, 호주, 독일, 스페인 등 155개국에 선판매됐고 북미와 싱가포르, 필리핀, 대만, 인도네시아 등 여러 국가에서 동시기에 개봉하며 전 세계 관객들을 만났다.
특히 인도네시아 내 MZ세대를 중심으로 한국 영화 및 시리즈에 대한 높은 선호도가 '더 문'을 향한 관심으로 이어졌다는 평이다.
'더 문' 해외배급 담당자는 "영화를 본 젊은 관객들의 입소문으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거대한 스케일의 볼거리 등이 할리우드 스튜디오 영화를 연상하게 한다는 평가들이 있어 앞으로도 흥행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라며 인도네시아 흥행 성과의 이유를 전했다.
한편 지난 10일 베트남에 개봉한 '더 문'은 23일 기준 누적 박스오피스 73만 달러를 돌파하며 2023년 베트남에서 개봉한 한국 영화 중 흥행 1위를 기록했다. '더 문'은 오는 26일 태국에서 개봉하며 흥행 기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 = CJ ENM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다인♥' 이승기, 신혼집 인테리어 공개…한강뷰 무지개 '감탄'
- '김태희 올케' 이보미…남편 이완과 럭셔리 생일파티
- 나나, 전라 노출부터 남다른 춤선까지…다 보여준 '마스크걸' [엑's 이슈]
- 팝핀현준, 슈퍼카 6대+2억 엘리베이터 이어 별장까지 공개
- '결혼 7년 차' 조우종♥정다은, 별거 고백…"마음에 철조망"
- 율희, 3남매 양육권 '포기' 독 됐나…"최민환 성범죄 처벌이 영향 有" [엑's 이슈]
- 가스라이팅, 강제 결혼·임신…'인간 사육장' 18년만 탈출 '경악' (이말꼭)
- 송가인, 김종국 父 며느리 되나…"김종국, 전 재산 잃고 근육 없어도 좋아" (미우새)[전일야화]
- 미자 작심 폭로 "♥김태현, 밖에 나가면 연락無…결혼 후 바뀌었다" (동치미)
- '비혼 출산' 사유리 "정자 기증자 얼굴 알아…젠 닮았더라" (주간반상회)[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