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타플랑,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IDEA 2023' 본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타플랑은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IDEA 2023'에서 '뉴 브랜드 아이덴티티&프로덕트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어워드에서 라타플랑은 브랜드가 지향하는 '한국적 절충주의'를 시각적으로 녹여냄으로써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타플랑은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IDEA 2023’에서 '뉴 브랜드 아이덴티티&프로덕트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두 번째 국제 디자인 어워드 수상이다.
올해 43주년을 맞는 IDEA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라타플랑은 ‘가장 한국적인 클린뷰티’를 지향하는 화장품 브랜드로 한국 자연에서 엄선한 원료를 피부와 지구에 이로운 기술로 새롭게 해석하여 선보이고 있다.
이번 어워드에서 라타플랑은 브랜드가 지향하는 '한국적 절충주의'를 시각적으로 녹여냄으로써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았다.
라타플랑은 전통과 현대 한국의 미적 요소들을 결합해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디자인 형태를 한국적 절충주의로 정의하고, 자연스럽고도 현대적인 분위기를 유지하면서도 우아하고 고아한 전통미를녹여낼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였다.
특히 울림을 상징하는 원형 그래픽과 옛 한옥 문창살의 격자무늬를 모티브로 한 직선들을 디자인 전반에 사용했다. 라타플랑의 컬러는 미나리와 같이 화장품의 성분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한국에서 자란 원료들에서 찾았으며, 로고 또한 직선과 곡선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한복의 옷고름에서 착안하는 등 브랜드 곳곳에 한국적 요소를 담아냈다.
박재영 라타플랑 대표는 "라타플랑의 지향점이 가장 한국적인 클린뷰티에 있는 만큼 한국적이라는의미를 정의하는데 오랜 시간 공을 들였다"며 "그 결과가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2관왕 수상이라는 값진 결실로 돌아온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전 세계에 한국 고유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들과 소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총선 지역구 투표 어디?' 민주당 45.4% 국민의힘 34.4% [데일리안 여론조사]
- '한미일 정상회의' 긍정평가, 尹 지지율보다 높아…부정평가 소폭 하락 [데일리안 여론조사]
- ‘젖병부터 식기까지 말끔히’… 베베숲 홈 식기세척기 세제 출시
- 국민 38.7% "총선 후보 선호도에 選數는 무관"…권역별로는? [데일리안 여론조사]
- 국민 47.5% "이재명 체포동의안 가결해야"…"부결"은 42.4% [데일리안 여론조사]
- 이재명 첫 선고부터 '징역형'…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대권가도 '위태'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