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꾼의 탄생' 김동찬, 쥐 잡기부터 형광등 교체까지 못하는 게 없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겸 배우 김동찬이 재치 넘치는 일일 일꾼으로 눈도장을 찍었다.
이날 황충원과 함께 신입 일꾼으로 출연한 김동찬은 트레이드 마크인 지게를 메고 등장, 에너지 넘치는 인사를 전했다.
고장 난 문틀 수리에 김동찬은 손헌수가 요청한 장도리와 일자 드라이버를 꼼꼼히 챙긴 것은 물론 작업에 필요한 드릴과 헬멧까지 챙겼고 레일에 어긋난 문을 보며 문틀을 제거한 후 다시 조립하자는 똑똑한 제안으로 열정과 지혜를 겸비한 일꾼으로 활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가수 겸 배우 김동찬이 재치 넘치는 일일 일꾼으로 눈도장을 찍었다.
23일 방송한 KBS 1TV '일꾼의 탄생'에서는 주민들의 재생 산업으로 생기를 되찾은 항동리 마을을 방문했다.
이날 황충원과 함께 신입 일꾼으로 출연한 김동찬은 트레이드 마크인 지게를 메고 등장, 에너지 넘치는 인사를 전했다. 가수 데뷔 전 '전국노래자랑' 제작진으로 활동할 당시 현장 분위기를 달구며 故 송해 선생의 사랑을 받았던 사실을 소개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날 일꾼들은 우울증으로 인해 오랜 시간 입원했던 의뢰인이 집에 돌아온 후 집을 차지한 쥐들을 퇴치해달라는 역대급 의뢰에 용감하게 쥐 잡기에 나섰지만 일꾼들은 쥐 사체를 보고 경악했다.
전문 업체의 도움을 받아 정리에 나선 김동찬은 미키광수와 함께 쥐의 은신처인 가구들을 철거하고 묵묵히 뒷정리에 힘을 보탰다.
일꾼들은 과거 해녀로 활동했던 어르신의 의뢰를 받아 고장 난 냉장고를 꺼내달라는 두 번째 의뢰를 받았다. 좁은 통로와 대문 크기를 본 황충원과 손헌수는 담장을 넘겨 냉장고를 꺼내자는 의견을 냈고 이에 김동찬과 미키광수가 힘을 더해 냉장고를 목적지까지 옮기는데 성공했다.
이어 '일꾼의 탄생' 초기에 어르신들과의 추억을 쌓았던 비석거리 마을을 다시 찾은 일꾼들은 주민들과 만나 반가운 인사를 나눈 후 민원 해결에 나섰다.
고장 난 문틀 수리에 김동찬은 손헌수가 요청한 장도리와 일자 드라이버를 꼼꼼히 챙긴 것은 물론 작업에 필요한 드릴과 헬멧까지 챙겼고 레일에 어긋난 문을 보며 문틀을 제거한 후 다시 조립하자는 똑똑한 제안으로 열정과 지혜를 겸비한 일꾼으로 활약했다.
김동찬은 비석거리 마을의 대표 원앙 부부의 집에 방문했다. 형광등을 교체해달라는 부탁에 홀로 수리에 나선 김동찬은 무더운 날씨에 땀을 뻘뻘 흘리면서도 완벽하게 민원을 해결하며 미소 지었다.
그는 "출연하기 전에는 다들 웃고 일하시길래 어떤 것들을 얻는지 궁금했는데 어르신들의 마음을 받고 느껴보니 그 마음을 알겠다"라며 함께한 소감을 전했다.
사진= KBS 1TV 방송화면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나, 전라 노출부터 남다른 춤선까지…다 보여준 '마스크걸' [엑's 이슈]
- 팝핀현준, 슈퍼카 6대+2억 엘리베이터 이어 별장까지 공개
- '김태희 올케' 이보미…남편 이완과 럭셔리 생일파티
- '돌싱' 김새롬 "성감대 잘 알아"…방송서 '29금' 파격 발언
- '결혼 7년 차' 조우종♥정다은, 별거 고백…"마음에 철조망"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