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돌 측 "부당 조항 강요 없어…유준원 측 허위사실 주장" [공식입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켓돌스튜디오 측이 유준원 측의 주장에 재차 반박했다.
23일 포켓돌스튜디오는 "유준원 군이 공개한 부속합의서 상의 고정 비용은 연예활동에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 비용만을 미리 구체적으로 적시하여 추후 정산과 관련한 불필요한 오해가 없도록 작성된 것"이라며 "일반적인 매니지먼트 전속계약에서 모두 규정하고 있는 것"이라고 다시 한번 입장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포켓돌스튜디오 측이 유준원 측의 주장에 재차 반박했다.
23일 포켓돌스튜디오는 "유준원 군이 공개한 부속합의서 상의 고정 비용은 연예활동에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 비용만을 미리 구체적으로 적시하여 추후 정산과 관련한 불필요한 오해가 없도록 작성된 것"이라며 "일반적인 매니지먼트 전속계약에서 모두 규정하고 있는 것"이라고 다시 한번 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 '고액의 고정비를 감수하도록 요청하였다'는 유준원 군의 주장은 사실이 아니라며 "연예활동으로 인한 매출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전액 매니지먼트사가 이를 부담하는 것이지 멤버들에게 이를 부담시키는 것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유준원 군의 요구사항 중 13가지를 수용하겠다는 의사를 표시했으나 이마저도 거절했다. 명백한 증거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부당한 조항을 강요했다는 허위사실을 주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또한 유준원 군이 미성년자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미성년자일 시 해당하는 계약 조항마저 수정을 요청했고, 모두 수용했음에도 불구하고 허위사실을 주장하는 부분에 유감이다"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이후에도 필요하다면 관련 자료를 모두 공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유준원은 지난 6월 종영한 MBC '소년판타지-방과후 설렘 시즌2'에 출연해 1위를 차지했다. 판타지보이즈로 데뷔를 앞두고 있었으나 이날 "유준원은 무단이탈로 인해 그룹 활동을 함께할 수 없게 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포켓돌스튜디오는 유준원 측이 수익 분배 상향을 요구, 팀을 이탈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후 유준원은 "포켓돌 측이 내민 불리한 계약조항에 수정을 요구했으나 오히려 다른 조건을 추가해 합의를 강요했다"고 주장했다.
이후 유준원이 부속합의서를 공개하자 포켓돌스튜디오는 입장을 재차 밝히며 계약사항을 논의했던 메일을 함께 공개했다.
이하 포켓돌스튜디오 전문.
'소년판타지' 제작사 펑키스튜디오, 매니지먼트 업무를 위임받은 포켓돌스튜디오입니다.
금일 유준원 군 측에서 공개한 부속합의서와 관련한 공식 입장을 재차 전달드립니다.
유준원 군이 공개한 부속합의서 상의 고정 비용은 연예활동에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 비용만을 미리 구체적으로 적시하여 추후 정산과 관련한 불필요한 오해가 없도록 작성된 것이며 일반적인 매니지먼트 전속계약에서 모두 규정하고 있는 것입니다.
게다가 해당 금액은 우선 절반을 회사가 부담하고 나머지 절반 또한 판타지 보이즈의 연예활동으로 인한 전체 매출에서 멤버별로 1/12씩 우선 공제되는 것이므로 만약 연예활동으로 인한 매출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전액 매니지먼트사가 이를 부담하는 것이지 멤버들에게 이를 부담시키는 것이 아니므로 '고액의 고정비를 감수하도록 요청하였다'는 유준원 군의 주장은 사실이 아닙니다.
결정적으로 당사는 2023. 8. 7. 오후 3시 30분경 유준원 군의 이와 같은 주장을 수용하고 대리인에게 "해당 비용 부분을 삭제하고 실제 발생한 비용을 근거로 정산하겠다"는 제안을 포함하여 유준원군의 요구사항 중 13가지를 수용하겠다는 의사를 표시하였으나 유준원군은 이마저도 거절하였는 바 이러한 명백한 증거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당사가 부당한 조항을 강요하였다는 식의 허위사실을 주장하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중요한 것은 유준원 군은 미성년자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유준원 군의 어머니는 미성년자일 시, 해당하는 계약 조항들마저 수정을 요청하였고 이에 모두 수용을 했음에도 이러한 허위사실을 주장하는 부분에 있어 유감을 표합니다.
이후에도 필요하다면 관련 자료를 모두 공개할 예정이오며 다시 한번 이와 같은 일이 벌어지게 된 것에 대하여 판타지보이즈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팬 여러분께 사과드립니다.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터뷰] 전혜진 "19금 자위, 깜짝 놀라…우려했다"
- '김태희 올케' 이보미…남편 이완과 럭셔리 생일파티
- 김용호, 명예훼손 실형받더니…김건모 전처에 3년 만에 전한 말
- '결혼 7년 차' 조우종♥정다은, 별거 고백…"마음에 철조망"
- 신민아♥김우빈, 결혼식 포착 화제…"너무나 사랑스러운" 축사도 [엑's 이슈]
- KBS 신입 女아나운서, 파격 오프닝 공연…에스파 변신→카리나도 응원 [KBS 연예대상]
- '탄핵 찬성' 이승환, 구미공연 취소 압박에도 티켓 매진 임박…"보수단체 감사"
- 23기 광수, 열애 공개했지만 누리꾼 불신…지인 "연애 안 쉬어" [엑's 이슈]
- 안정환의 꿈, 손흥민이 해낸다! '핵폭탄급' 이적 개봉박두…스페인 명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
- [단독] 전유진 "어른들 원망에 경연 트라우마도…이제 두렵지 않아요" (인터뷰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