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5 광복절 기념 밥사랑 광복떡과 과일 나눔잔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셜 서비스전문 NGO (사)월드뷰티핸즈(이사장 장헌일 목사)와 K-뷰티소사이어티연구소(KBSI, 소장 최에스더)는 23일 서울 마포구 해돋는마을 엘드림노인대학에서 쪽방촌과 독거 어르신을 초청해 '제 78주년 8·15 광복절 기념 밥사랑 광복떡과 과일 나눔잔치'를 개최했다.
행사에 임은주 대흥동복지팀장, 구훈 신생명나무교회 장로, 장민혁 월드뷰티핸즈 사무총장, 최세연 해돋는마을 사무국장, 최세진 영양사 최원희 엘드림대학 강사 등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해 독거 어르신을 섬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셜 서비스전문 NGO (사)월드뷰티핸즈(이사장 장헌일 목사)와 K-뷰티소사이어티연구소(KBSI, 소장 최에스더)는 23일 서울 마포구 해돋는마을 엘드림노인대학에서 쪽방촌과 독거 어르신을 초청해 ‘제 78주년 8·15 광복절 기념 밥사랑 광복떡과 과일 나눔잔치’를 개최했다. (사진)
행사에 글로벌 전문 파트너사 제일산기㈜(대표 박상규)가 함께 했다.
이날 조세원 대흥동장은 월드뷰티핸즈 이사장 장헌일 목사에게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위촉장을 전달했다.
장 이사장은 고독생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그는 “이번 마포구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 받아 고립과 고독으로 단절된 외롭고 소외된 많은 분들을 찾아 사랑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더욱더 지역사회를 섬기겠다”며 생명을 살리는 귀한 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엘드림대학 어르신 모두 생명지킴이가 되어 주시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조 동장은 축사에서 “노인대학을 통해 외로움을 이겨내 더욱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란다. 대흥동은 엘드림 노인대학 어르신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최에스더(신한대 K-뷰티학과 교수) KBSI 소장은 “힘들고 어려운 어르신께 우울증 감소와 자존감 회복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뷰티 등 쇼셜 서비스를 통해 사랑을 전한다. 늘 강건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임은주 대흥동복지팀장, 구훈 신생명나무교회 장로, 장민혁 월드뷰티핸즈 사무총장, 최세연 해돋는마을 사무국장, 최세진 영양사 최원희 엘드림대학 강사 등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해 독거 어르신을 섬겼다.
유영대 기자 ydyo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교사 은퇴후 현지 재산 이전 ‘허점’… 사유화·후원금 증발까지 - 더미션
- “스마트폰 교실 오세요”… 요즘 교회가 시니어 성도 섬기는 법 - 더미션
- 2030이 모이는 교회엔 공감·훈련·자율이 숨 쉰다 - 더미션
- 탈북민 북송 반대 여론 높아진다… 선교의 새 장 열리나 - 더미션
- 한국발굴단, 남유다왕국 거점 도시 ‘라기스’ 남쪽 성벽 찾았다 - 더미션
- Q: 사랑의 하나님이 왜 지옥을 만드셨나요? - 더미션
- 셀린 송 감독 “‘기생충’ 덕분에 한국적 영화 전세계에 받아들여져”
- “태아 살리는 일은 모두의 몫, 생명 존중 문화부터”
- ‘2024 설 가정예배’ 키워드는 ‘믿음의 가정과 감사’
- 내년 의대 정원 2천명 늘린다…27년 만에 이뤄진 증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