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받는 홀덤 대회, 와홀덤의 기술적 혁신으로 더욱 완벽해진 'WFP 신드롬6 2023'

조용준 2023. 8. 23. 13: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주)피터

최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서 개최된 'WFP 신드롬6 2023' 대회에서, (주)피터의 '와홀덤'이 공식 블라인드 타이머로 선정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WFP 신드롬6 2023' 대회는 지난 15일부터 20일까지 6일 동안 열렸으며,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을 무대로 진행되었다. 이번 대회는 한국홀덤협회가 주최하고 WFP가 주관한 대회로 총 상금 20억2천만 GTD로 2578명의 참가자들 중 우승자를 선발해 시상을 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프로 게이머에서 포커 플레이어로 전향한 홍진호가 우승을 차지했다.

포커에서 블라인드 타이머는 베팅 라운드를 관리하고 게임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에 '와홀덤'은 홀덤 대회 관리를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여 주목받았다. 이 솔루션은 블라인드 타이머 뿐만 아니라 대회 관리, 스트럭처 설정, 스킨 설정, 커스텀 사운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그 안정성과 기능성으로 'WFP 신드롬6 2023' 대회에서 공식 블라인드 타이머로 선정되었다.

현재 텍사스홀덤 노리밋 토너먼트 게임은 스포츠에 적합한 경기방식을 갖추고 있어 마인드스포츠로서 글로벌시장에서 높은 평가와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에서도 홀덤에 대한 인식이 점차 개선되며 플레이어 수가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홀덤은 건전한 마인드 스포츠로서 점차 저변을 확대하고 있으며, 2028년 미국 로스앤젤레스 올림픽에서 공식 종목 진입을 추진할 정도로 전 세계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와홀덤 관계자는 앞으로도 홀덤 마인드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며, 홀덤 스포츠의 인식 개선과 건전한 문화 선도를 통해 대중화를 촉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조용준 기자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