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받는 홀덤 대회, 와홀덤의 기술적 혁신으로 더욱 완벽해진 'WFP 신드롬6 2023'
조용준 2023. 8. 23. 13:36
최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서 개최된 'WFP 신드롬6 2023' 대회에서, (주)피터의 '와홀덤'이 공식 블라인드 타이머로 선정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WFP 신드롬6 2023' 대회는 지난 15일부터 20일까지 6일 동안 열렸으며,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을 무대로 진행되었다. 이번 대회는 한국홀덤협회가 주최하고 WFP가 주관한 대회로 총 상금 20억2천만 GTD로 2578명의 참가자들 중 우승자를 선발해 시상을 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프로 게이머에서 포커 플레이어로 전향한 홍진호가 우승을 차지했다.
포커에서 블라인드 타이머는 베팅 라운드를 관리하고 게임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에 '와홀덤'은 홀덤 대회 관리를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여 주목받았다. 이 솔루션은 블라인드 타이머 뿐만 아니라 대회 관리, 스트럭처 설정, 스킨 설정, 커스텀 사운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그 안정성과 기능성으로 'WFP 신드롬6 2023' 대회에서 공식 블라인드 타이머로 선정되었다.
현재 텍사스홀덤 노리밋 토너먼트 게임은 스포츠에 적합한 경기방식을 갖추고 있어 마인드스포츠로서 글로벌시장에서 높은 평가와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에서도 홀덤에 대한 인식이 점차 개선되며 플레이어 수가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홀덤은 건전한 마인드 스포츠로서 점차 저변을 확대하고 있으며, 2028년 미국 로스앤젤레스 올림픽에서 공식 종목 진입을 추진할 정도로 전 세계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와홀덤 관계자는 앞으로도 홀덤 마인드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며, 홀덤 스포츠의 인식 개선과 건전한 문화 선도를 통해 대중화를 촉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조용준 기자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남남’ 전혜진 “자위 연기, 막상 하니까 욕심나더라” [인터뷰③]
- 서동주 “열악한 故 서세원 장례식, 인생 이렇게 허무해도 되나” (나화나)
- 임지연 “차주영과 포차서 25만원 나와… 주량은 소주 3병” (무장해제)
- [TVis] ‘돌싱포맨’ 김승수 “방송인 前 여친, 스킨십 못 하는 내 뒤통수 당겨 뽀뽀”
- DJ소다 성추행 사건, 日감독 2차 가해→남성 2명 자수 “술 마셨다” [종합]
- ‘아씨 두리안’ 한다감 “김건희 여사 스타일 참고, 임성한 작가 디테일 놀라워” [IS인터뷰]
- 펜싱 남현희, 이혼과 열애 동시발표
- [IS 인터뷰] 그래도 ML 출신인데···"예전 같지 않다" 욕심 내려놓은 추신수
- [IS 시선] 32년 만에 동남아팀과 국내 평가전…KFA 행정력 또 ‘도마 위’
- 이강인 부상 '초대형 악재'…대표팀도, PSG도 '초비상'